신규 이용 약관

1.1 정의 문맥상 달리 명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나 표현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정보”는 플라잉 블루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서 정의합니다(https://www.flyingblue.com/en/privacy-policy). “고객 서비스 센터”는 본 프로그램에 따른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회사가 전적으로 승인한 서비스 단체로 정의합니다. “등록일”은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신청자의 등록 양식에 서명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날짜, 온라인 또는 이메일 등록의 경우 본 프로그램의 온라인 또는 이메일 신청서가 회사에 제출된 날짜로 정의합니다.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와 약관에 따라 마일로 받는 보너스로 정의합니다. “보너스 마일”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에어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 비항공 제휴사에서 적립한 마일로 정의합니다. 마일은 보너스를 얻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승급”은 지불한 항공권으로 예약한 등급보다 더 높은 여행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하는 보너스로 정의합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주로 마일을 이용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항공사 항공권으로 정의합니다. “부분 연장 활동”은 전체 연장 활동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 모든 적립 활동으로 정의하며, 이에 따라 일부 마일의 유효기간만 연장됩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의 개인 계정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개인 인증 코드로 정의합니다. “비항공 제휴사”는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이 명시한 대로 서비스에 대해 마일을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항공사 이외의 제휴사로 정의합니다. “스카이팀”은www.skyteam.com에서 회원사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 얼라이언스로 정의합니다. “스카이팀 제휴사”는 에어프랑스와 KLM을 제외한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로 정의합니다.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법에 따라 법인 등록되어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법인 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B 420 495 178로 등록된 유한 책임 회사인 Société Air France로 정의합니다. “유효 항공편”은 에어프랑스, KLM, 스카이팀 제휴사 및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지정한 제휴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으로 정의하며 XP와 마일을 모두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이용 약관”은 본 프로그램을 규정하는 약관으로 정의합니다. “자격 기간”은 자격일에 시작되어 최대 기간 십이(12) 전체 역월 또는 회원이 다음 레벨을 위해 충분한 XP를 획득한 순간 중 먼저 발생하는 시점까지 지속되는 기간으로 정의합니다. 다음 레벨에 도달하는 대로 새로운 자격 기간이 시작됩니다. 12개월 이내에 다음 레벨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새로운 자격 기간이 시작됩니다. “자격일”은 최초 활동일 또는 이후 새로운 자격 기간이 시작되는 첫날로 정의합니다. “적립 활동”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명시한 본 프로그램에 따라 회원에게 마일 및/또는 XP를 지급할 자격을 부여하는 회원의 활동으로 정의합니다. “전체 연장 활동”은 XP(유효 항공편)나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전체 연장 활동으로 지정한 기타 적립 활동으로 회원에게 보너스를 지급하는 활동으로 정의하며, 이에 따라 전체 마일의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 예를 들어 트랜스아비아 항공편에 대해 마일을 적립하고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나와 있는 제휴 브랜드 신용카드로 지불하는 등이 있습니다. “제휴사”는 제휴 항공사 및 비항공 제휴사로 정의합니다. “제휴 항공사”는 스카이팀 회원 여부에 관계없이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대로 서비스에 대해 XP(경험 포인트)를 적립하고/하거나 마일을 적립하고, 또는 마일을 사용할 수 있는 일체의 항공사로 정의합니다. “최초 활동일”은 등록 후 본 프로그램에서 회원이 처음으로 적립 활동을 하는 날로 정의합니다. “회원”은 그 이름이 카드에 명시되어 있고 프로그램 등록 번호를 부여받은, 본 프로그램의 회원으로 정의합니다. 본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은 회원만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회원권 카드” 및, 또는 “카드”는 회사가 본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을 수락한 후 발급하여 배포하는 본 프로그램의 회원권 카드로 정의합니다(디지털 카드 포함). “프로그램”은 2005년에 도입되어 에어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를 이용하여 자주 여행하는 회원들 및, 또는 비항공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유효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보너스를 지급하고자 회사에서 개발하여 제공하는 플라잉 블루 우대 고객 프로그램으로 정의합니다. “프로모션 혜택”은 회원에게 추가 XP 및/또는 마일을 적립하고, 또는 마일 수를 차감받아 항공사 보너스 및/또는 보너스를 받을 기회를 허용하는 일시적인 특별 혜택으로 정의합니다.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은 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총칭하는 이름으로 정의되며, 프로그램 안내 책자, 소식, 서신, 광고용 우편물, 웹사이트 및 등록 양식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는 지정된 가족 회원과 함께 마일을 집단적으로 공유 및 공동 관리하도록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정의합니다. “항공사 보너스”는 에어프랑스와 KLM, 제휴 항공사에서 이용 가능한 보너스로 정의합니다. 항공사 보너스에는 보너스 항공권, 보너스 승급 및, 또는 기타 옵션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본 프로그램을 소유하고 운영하는 에어프랑스 및 KLM으로 정의합니다. “KLM”은 네덜란드 법, 상업 등기 암스테르담 33014286에 따라 법인 등록된 Amsterdamseweg 55, 1182 GP Amstelveen, The Netherlands에 본사를 둔 유한회사인 Koninklijke Luchtvaart Maatschappij N.V.(KLM 로열 더치 항공사)로 정의합니다. “XP”는 본 프로그램에서 회원의 등급에 가산되는 플라잉 블루 경험 포인트로 정의합니다. 회원의 등급은 특정 기간 내에 적립한 XP 수로 결정됩니다. 각 등급에 따른 자격 기준과 서비스 및 혜택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됩니다. XP는 에어프랑스, KLM과 기타 스카이팀 제휴사 및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제휴 항공사의 항공편, 그리고 FB 커뮤니케이션에 유효하다고 명시된 기타 활동에 대해 적립됩니다. 1.2 일반 1.2.1 일반 이용 약관은 회사와 각 회원들 사이의 계약 관계를 규정합니다.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 하에 프로그램을 취소 또는 대체 또는 소유권을 이전할 권한을 보유하며 프로그램, 일반 이용 약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 XP 및, 또는 마일 적립 제도, 보너스 제도, 마일 사용 제도, 제휴사의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관련 문서에 설명된 프로그램 절차 등을 언제라도 수정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 일반 이용 약관의 수정에 대한 공지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회원이 일반 이용 약관 수정 버전을 수락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은 1.2.2항에 의거해 회원권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1.2.2 회사와 회원 양측은 언제든 일반 이용 약관에 따라 계약 관계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이용 약관은 계약 관계 종료 후에도 지배력을 가집니다. 종료 요청 접수 시, 회사는 회원 자격을 종료시키며, 이에 회원은 종료 요청 접수일로부터 육(6) 개월 이내 또는 해당 마일 유효일까지 중 먼저 발생하는 시점까지 적립한 마일을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날짜 이후 사용하지 않은 마일은 모두 만료됩니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본 일반 이용 약관(특히 1.4.8항),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설명된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 종료를 통보함과 동시에 모든 XP 및/또는 마일을 소멸시킵니다. 1.2.3 회사는 회원에게 프로그램 종료 사실을 사전에 통보하기 위한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1.2.4 회사는 보너스, 혜택을 비롯해 회원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한 것으로 제시되는 대로 XP를 획득하고, 또는 마일을 적립할 기회가 실제로 이용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나 그 제휴사들은 이용 가능한 보너스의 수량을 일방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그러한 편의를 반드시 이용할 수 있다고 보증 또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은 주어진 항공편의 좌석 또는 특정 보너스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1.2.5 모든 보너스와 혜택은 변경될 수도 있으며 이용 금지 기간을 포함하여 사용 가능 여부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제약 및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6 보너스, 혜택을 비롯해 XP을 획득하고, 또는 마일을 사용하고, 또는 마일을 사용할 기회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의 일반 이용 약관에 의거합니다.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마일을 사용하는 시점에 회원은 해당 제휴사의 일반 이용 약관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일반 이용 약관은 해당 제휴사에 대한 요청 시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모든 에어프랑스 항공편은 에어프랑스 운송 약관에 의거하며, 이는 www.airfra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KLM 항공편은 KLM 운송 약관에 의거하며, 이는www.klm.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제휴 항공사 항공편은 해당 제휴 항공사의 해당 약관을 따릅니다. 1.2.7 회사 및 그 제휴사는 항공편 이용 실적, 호텔 숙박 실적, 렌터카 이용 실적 등의 해당 프로그램 실적을 바탕으로 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고 단체회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 혜택은 다른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회원에게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됩니다. 1.2.8 회원 자격이 부여되는 프로그램 내 등급은 자격 기간에 획득한 XP 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회원이 자격 기간 내에 다음 등급으로 승급할 경우, 해당 XP 수가 회원 XP 카운터에서 차감되며 회원은 다음 등급으로 승급됩니다. 회원이 승급에 필요한 XP 수는 획득하지 못했으나 현재 등급을 유지할 수 있는 XP를 보유한 경우, 자격 기간 종료 시 해당 XP 수가 차감됩니다. 회원이 현재 등급을 유지할 수 있는 XP 수를 보유하지 못한 경우, 바로 아래 등급으로 강등되며 자격 기간 종료 시 해당 XP 수가 차감됩니다. 익스플로러 회원이 자격 기간 내에 다음 등급으로 승급하지 못한 경우, 자격 기간 종료 시 해당 회원의 XP 계산기는 0으로 조정됩니다. 1.2.9 18세 이상의 익스플로러 회원의 경우, 등록 적립 활동으로 마일 유효기간이 연장되지 않는 경우 회사가 마일을 취소하는 시점 후 이(2) 년간 마일이 유효합니다. 전체 연장 활동 후에는 모든 마일의 유효기간이 이(2) 년까지 연장되므로, 마지막 전체 활동 날로부터 이(2) 년 후에 마일이 소멸됩니다. 부분 연장 활동에 의해서는 마지막 전체 연장 활동 후 적립된 마일만 연장됩니다. 마일의 유효기간에 대한 상세 정보는 회원 계정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10 회원이 오(5) 년 기간 동안 XP 및/또는 마일을 적립하지 못하거나, 회원권 등록 후 2년 이내에 적립 활동이 없는 경우, 회사에는 일방적으로 회원 자격을 종료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1.2.11 전체 활동 내역, 마일 계산기 및/또는 XP 계산기는 회원의 온라인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12 회원 사망 시 회원의 사망 증명서가 접수되면 회사는 해당 계정을 종료하고 해당 회원이 적립한 모든 마일 및/또는 XP를 취소합니다. 1.3 가입 1.3.1 해당되는 지역의 법률과 부모 또는 보호자의 승인에 따라 본 프로그램은 이(2)세 이상으로서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국가에 우편 수령 주소가 있는 개인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업, 비영리기구 또는 기타 법인은 프로그램 참여 대상에서 엄격히 제외됩니다. 1.3.2 회원은 회원 가입을 위하여 가입 신청서 한 부를 제출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합법적인 본인 명으로 오직 일(1) 개의 계정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중복된 경우에는, XP 및/또는 마일의 수가 가장 낮은 계정이 종료되며 해당 계정에 적립된 모든 XP 및, 또는 마일은 다른 계정로 이전됩니다. 1.3.3 프로그램 가입 시, 회원은 프로그램의 필수 요소인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을 수신하기로 동의합니다. 회원은 카드 및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을 수령하기 위해 본인의 정확한 우편물 수령 주소 및 이메일 주소를 회사에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의 우편물 수령 및/또는 이메일 주소가 변경된 경우, 서면 또는 프로그램의 웹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에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주소 변경은 위해서는 회원의 서명이나 비밀번호 중 해당되는 정보로 확인해야 합니다. 1.3.4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서 프로그램에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신청자가 미성년인 경우 법정 후견인이나 대리인이 온라인 개인 프로그램 회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플라잉 블루 계정을 개설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회원 자격을 신청하는 사람은 모두 일반 이용 약관을 읽고 그 내용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5 회사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회원 자격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3.6 회사가 회원 자격 신청을 승인한 사람은 개인 계정, 회원 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게 되며, 이를 이용해 온라인 플라잉 블루 서비스를 비롯해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설명되어 있는 기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계정와 관련하여 요청을 하려면 항상 회원 번호와 비밀번호를 제시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해당 회원에게, 오직 그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비밀번호의 사용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비밀번호를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 비밀번호의 기밀을 유지하고, 계정 및 보다 일반적으로 회원이 계정에 연결하는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약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회원 계정에서 이루어진 일체 작업은 해당 회원이 수행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4 프로그램 준수 1.4.1 회원은 우편물 수령 주소 및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모든 정보의 정확성을 보장해야 하며 오류가 있거나 불완전한 정보, 오래된 정보에 대한 단독 책임을 갖습니다. 에어프랑스, KLM 및 제휴사는 본 프로그램의 적절한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사용 및 공유합니다. 1.4.2 회사의 요청 시 회원은 정당한 신분 증명을 제시해야 하며, 삼십(30) 일 이내에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경우 자동으로 관련 회원 자격이 보류되거나 종료되며 적립된 모든 XP와 마일은 효력을 잃게 됩니다. 1.4.3 모든 XP와 마일 및 그에 따른 보너스는 이 일반 이용 약관의 규정과 지침과 부합하여 적립 및 사용되어야 합니다. 적립 활동이 XP 및/또는 마일 적립 대상인지에 대해서는 회사에게 최종적인 판단권이 있습니다. 1.4.4 미사용, 위조, 사기, 분실,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환불된 항공권 또는 거래에 대해서는 XP 및/또는 마일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름 및 세부 정보를 사용해 신원을 속여 항공권을 사용하려고 시도하는 경우에는 XP 및 마일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1.4.5 디지털 카드를 포함해 회원 카드가 분실, 도난, 손상되었을 경우 즉시 고객 서비스 센터로 신고해야 합니다 회원이 카드 손상 사실을 통보하면 카드를 교체해 드립니다. 회사는 카드의 부정사용 또는 본 조항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6 XP 및/또는 마일에 대한 모든 소급 적립은 관련 항공편 이용이나 거래 후 육(6) 개월 이내에 청구되어야 합니다. 제휴사에 대한 소급 청구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제휴사의 웹 사이트나 일반 우편을 통해 고객 서비스센터로 청구되고 관련 문서로 증빙되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회사는 언제든 마일 및 XP 적립과 관련된 모든 문서 증거를 요구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제출된 문서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에게 해당 문서의 사본을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1.4.7 이후 섹션 4에 명시된 대로 플라잉 블루 패밀리와 관련되고, 또는 회사에서 달리 규정하고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경우가 아니면, 플라잉 블루 계정을 비롯해 해당 회원이 취득한 XP, 보너스, 회원 레벨 및 마일은 해당 개인이 프로그램의 회원인지 아닌지 불문하고 어떤 대가가 지불되더라도 절대 타인의 마일 계정이나 해당 회원의 다른 계정으로 전환, 증여, 분배, 판매, 합산할 수 없습니다. 구매하거나 교환한 보너스를 사용하는 승객을 비롯하여 이 규정을 위반하는 자는 회사에 피해 보상 및 소송 비용을 보상해야 합니다. XP, 보너스 마일 및 보너스는 현금 가치가 없으며 절대 현금과 교환할 수 없습니다. 1.4.8 에어프랑스, KLM 또는 스카이팀 등 제휴 항공사의 일반 운송 또는 운임 약관, 비항공 제휴사의 일반 이용 약관에 대한 위반, 본 일반 이용 약관에 대한 중대한 위반, 프로그램 정책 및 절차의 비준수, 보너스 또는 항공권의 판매나 물물교환, 또는 이에 관련된 사실의 허위 진술 등 본 프로그램의 남용, 에어프랑스, KLM 또는 제휴사 직원과 관련한 뜻밖의 행동이나 괴롭힘 등 부적절한 행위, 기내나 라운지에서의 난동 또는 직원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 행동, 또는 회원이 탑승 회사 항공기 금지 승객 명단에 올라 있는 경우, 회원 계정의 취소와 향후 프로그램 자격 박탈, 적립된 모든 XP 및 마일의 실효, 이전에 발급되었으나 사용하지 않은 보너스의 취소 및 부정사용된 보너스 이용 구간에 대한 전체 해당 운임에 대한 회원 또는 승객의 지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4.9 본 프로그램과 관련된 일반 이용 약관의 집행과 관련하여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에 대하여 법적인 조치를 취할 권한을 보유하며 그로부터 피해 보상, 법률 비용, 소송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1.4.10 패키지 투어 전문 여행업체를 대신하는 항공사, 여행사 또는 개인, 거래 업체의 직원 또는 관리자나 해당 관리자 또는 파견자는 에어프랑스, KLM 또는 제휴사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프로그램 내 등급이 특가, 직원 할인가 또는 여행사 할인가에 해당하는 경우, 현재 일반 이용 약관에 따라 마일 적립, 보너스 얻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1.5 개인 정보 1.5.1 회원의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모든 개인 정보는 프로그램 시행 목적으로 독일 및 프랑스의 개인 정보 보호법(Wet Bescherming Persoonsgegevens 및 1978년 1월 6일에 지정되고 2004년 8월 6일 법 및 이후의 모든 개정에 따라 수정된 프랑스법, 일반 정보 보호 규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GDPR)(EU 규정 2016/679)과 같은 관련 데이터 보호 규정에 따라 처리 및 이용됩니다. 1.5.2 에어프랑스, KLM 및 제휴사는 개인 정보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필요에 따라 이용 및 공유해야 합니다(아래 1.6항에 상술되어 있는 감사 목적 포함). 또한, 에어프랑스, KLM 또는 제휴사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이 동의한 직접적인 마케팅 또는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회원 및 회원의 프로그램 참여 관련 정보를 에어프랑스, KLM 및 제휴사 간에, 이들의 배타적인 사용 목적에 한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www.klm.com의 KLM 개인 정보 보호 정책과www.airfrance.com의 에어프랑스 보안 정책 및 데이터 기밀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1.6 감사 1.6.1 회사는 프로그램 규정, 관련 운송 및/또는 운임 약관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별도의 공지 없이 언제든 프로그램의 모든 계정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6.2 감사 결과 불일치 또는 위반 사실이 드러날 경우, 회사는 전적으로 불일치 또는 위반 사항이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시정될 때까지 보너스, XP 및 마일 적립의 처리 및/또는 사용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시정을 지연할 경우 회사의 단독 결정에 따라 회원의 마일 사용, 라운지 이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너스, 서비스 또는 혜택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6.3 회사는 회원의 모든 부정 행위나 회원 계정상의 불일치점을 에어프랑스, KLM, 스카이팀 제휴사 또는 제휴사의 보안 사무실에 통보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6.4 회사는 감사의 목적으로 제휴사나 대리점과 정보를 공유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7 책임 1.7.1 바르샤바 협정(수정본) 또는 몬트리올 협정에 달리 규정된 경우가 아니면, 그러한 손해 또는 손실이 회사의 중과실에 의해 일어났거나, 미필적 고의를 가지고 회사에 의해 발생한 정도까지 제외하고, 본 프로그램 하에서 제휴 항공사 또는 비항공 제휴사가 제공한 서비스, 보너스 또는 혜택과 관련하여 발생된 피해, 사망, 지연, 부상 또는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일체 청구는 관련 제휴사에 바로 제출해야 합니다. 법적 필요성에 따른 국가별 수정 사항 결과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보상 청구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7.2 상기 1.2항 및 1.7.1항에서 별도로 설명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프로그램의 종료나 변경 또는 에어프랑스, KLM, 다른 제휴사 탈퇴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가능한 한도 내에서 그러한 변경이나 탈퇴에 대한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1.7.3 회사나 제휴사가 회원에게 회원 XP 및/또는 마일 적립, 보너스 또는 기타 혜택을 부당하게 거부할 경우, 회원의 배타적인 구제책은 가능한 경우 부당하게 거부된 XP 및/또는 마일 적립, 보너스 또는 혜택에 대한 회사로부터의 발급, 또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사용한 보너스 마일을 재적립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러한 경우 회사 재량으로 판단해 기타 합리적이고 대안적이며 상응하는 혜택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1.7.4 일부 국가의 법률에 따라 프로그램 이행 또는 프로그램 회원 자격 관련 조건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현지의 법률과 규정 때문에 일부 국가나 일부 개인에 대하여 프로그램 전체 또는 일부를 실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현지 법률의 준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에 따라 회원의 프로그램 참여를 종료하고 해당 회원이 적립한 XP 및/또는 마일을 취소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7.5 프로그램에 대한 회원 참여로 인해 또는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휴사 및 관련 조세 당국을 포함한 제3자로부터의 일체 청구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대한 전적인 면책에 대하여 해당 회원이 단독으로 배타적인 책임을 집니다. 회원은 제휴사가 제공하는 일부 보너스, 혜택을 비롯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할 기회에 대해 회사가 어떠한 책임이나 법적 책무를 지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2.1 항공편을 예약하고 항공권을 발급 받을 때, 항공편에 탑승 수속할 때 및/또는 제휴사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서에 서명할 때 회원이 회원 번호를 제시하면, 항공권이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이나 단체의 신분과 관계없이 회원의 계정으로 마일 및/또는 XP가 적립됩니다. 회원은 본 프로그램으로 인해 얻게 되는 마일, XP 및/또는 혜택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용주를 비롯한 항공권, 거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제3자나 법인에게 통보할 전적인 책임을 갖습니다. 2.2 회원은 마일 및/또는 XP가 회원 계정으로 올바르게 적립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3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서 부당한 방법으로 적립된 마일 및/또는 XP를 차감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2.4 항공편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약관에 따라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됩니다.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바와 같이 에어프랑스, KLM 또는 제휴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특정 예약 등급이나 운임 유형 또는 항공편 번호 대해서는 XP 및/또는 마일 적립이 제한 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보너스 항공편, 여행 업계 할인 요금, 무료 또는 무상 항공권은 마일 및/또는 XP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비항공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약관에 따라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됩니다. 비항공 제휴사가 직원 할인 요금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아닙니다. 2.5 기상 조건, 노사 분규, 정부 지침, 일정 변경 또는 보안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이유로 인해 에어프랑스, KLM 및 기타 스카이팀 제휴사의 항공편이 취소되는 경우에 대해 회원은 마일 및/또는 XP를 적립하지 못합니다. 2.6 모든 XP와 마일 및 그에 따른 보너스는 이 약관의 규정과 지침에 따라 적립 및 사용되어야 합니다. 2.7 회원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하려면 실제 여행을 하셔야 합니다. 미사용, 위조, 사기, 분실, 유효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환불된 항공권에 대해서는 XP 및 마일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다른 사람의 항공권을 구매해 주거나 동일한 항공편에 여러 좌석을 구매하는 경우라도 실제로 여행을 한 경우에 한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및 KLM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에서는 추가(유료) 좌석을 예약하는 경우(스트레처 또는 깨지기 쉬운 특대형 수하물의 객실 운송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도 회원은 회원과 같은 이름으로 추가 좌석을 예약하고 회원의 좌석과 같은 예약 클래스인 경우 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또한 회원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니라) 대체 항공편으로 바꾸어야 할 경우, 회원은 실제 비행한 노선이이 아닌 회원이 원래 구매한 항공편에 대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합니다. 회원이 개인적으로 이용한 경우에만 서비스 및, 또는 추가 옵션에 대한 마일이 적립됩니다. 회원의 계정은 비행을 완료한 각 항공편에 대하여 한 번만 적립되며 이용한 각 서비스에 대해 한 번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부여되는 마일 수는 각 항공편 비행 시점에 회원의 등급에 따르 결정됩니다. 2.8 승급, XP 및, 또는 마일의 경우 보너스는 최초 구매 요금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실제 탑승한 여행 클래스를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 2.9 회사는 정확한 적립이나 마일리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지만 소급 적립을 위해 필요할 수 있는 탑승권 및 항공권 영수증 등의 서류를 보관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2.10 회사나 스카이팀 제휴사를 포함한 제휴 항공사 및 비항공 제휴사에서 별도로 공지하지 않는 한, 다른 우수 고객 프로그램에 동시 가입된 회원은 예약 및 회원당 하나의 우수 고객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해당 프로그램 관련 서비스 및 혜택의 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고 마일의 적립 및, 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원은 각 항공편 또는 서비스에 대해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약이 플라잉 블루 계정에 적립되고 나면(0 마일/0 XP이더라도), 회원 요청으로 철회할 수 없습니다.

3.1 일반 3.1.1 회원이 충분한 수의 마일을 적립한 경우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는 보너스 발급에 관한 절차에 따라 온라인 또는 전화로 수혜자를 지정하여 보너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너스 예약과 신청 절차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1.2 오직 회원만이 본 프로그램의 일반 이용 약관에 의거해 또는 보너스를 요청하는 시점에 회원 본인이나 회원이 지정하는 다른 개인에 대해 보너스를 요청할 자격이 있습니다. 회원이 법적 금치산자(어떤 이유로든 성년 또는 미성년을 불문하고)인 경우, 회원의 법정 후견인이나 대리인이 보너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3.1.3 분실, 도난, 기한 만료된 보너스는 환불, 교체, 연장될 수 없습니다. 3.1.4 회원 또는 일체 보너스의 수혜자는 보너스 발급, 변경, 취소 또는 사용과 관련된 모든 해당 세금, 판매 및 판매 후 수수료, 추가 부담금 및/또는 추가 요금(해당되는 경우 할증료 포함)을 지불하고 (해당되는 경우) 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및 보험 카드를 포함해 항공사 보너스에 대해 필요한 여행 서류를 지참할 책임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원 또는 수혜자는 모든 해당하는 법적인 책임과 또는 요구되는 국가별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시행 중인 통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3.1.5 보너스 신청서가 처리되고 나면 신청일에 적용되는 범위에 따라 보너스에 필요한 마일이 회원의 계정에서 차감됩니다. 3.2 항공사 보너스 3.2.1 모든 항공사 보너스는 에어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노선을 이용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보너스는 일부 엄선된 에어프랑스 또는 KLM 코드 셰어 항공편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3.2.2 항공사 보너스는 변경 대상이 아니며 해당 항공사의 합리적 재량으로 달리 결정된 경우가 아니면 지정 항공사 코드가 항공권 상에 명시된 항공사 이외 항공사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보너스 항공권은 항공 운수권의 변경 또는 해당 항공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른 결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3.2.3 항공사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제도 및 약관에 따라 발급됩니다. 3.2.4 에어프랑스 일등석 객실에 대한 항공사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일부 회원 등급용으로 보류하게 됩니다. 보너스 항공권 발급 3.2.5 해당되는 보너스에 따라 항공사 보너스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전송하거나 보너스 항공권 발급 승인을 받은 선별 공항이나 시내 발권 사무소에서 실물을 픽업할 수 있습니다. 3.2.6 에어프랑스 또는 KLM 사무소에서 발급하는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 회원은 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보너스 항공권 수령인이 해당 회원과 다른 경우, 대리 수령자는 각 항공권 수령에 대하여 회원 카드(또는 사본)와 더불어 회원의 신분증 사본, 회원의 서명과 대리 수령을 승인하는 내용이 담긴 진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언제든 회사가 수정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3.2.7 보너스 항공권은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나 특정 지역에 배타적으로 제공되는 항공권(정보는 현지에서 제공)과 같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는 보너스 항공권 발급일로부터 십이(12) 개월 기간 동안 유효합니다. 보너스 항공권 취소 및 수정 3.2.8 임의적인 여행 수정은 원래 항공권의 취소 및 새 항공권의 재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2.9 일단 항공권이 발급되고 나면, 회원은 약관에 따라 첫 비행 구간의 출발 전에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보너스 항공권을 전액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여행이 시작되면, 미래에 사용되지 않은 항공편만 취소 가능하며 항공권 환불 대상이 됩니다. “노쇼” 및 프로모션 혜택의 경우 이러한 조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3.2.10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하지 않고 이후 만료된 경우, 회원이나 수혜자는 해당 규정에 따라 승객의 실제 탑승과 연계된 지불인 세금 및 공항 요금을 환급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 금액에 대한 환불 요청서는 플라잉 블루 고객 서비스에 연락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3.2.11 “노쇼”의 경우, 회사나 제휴사의 규칙이 해당되는 대로 적용됩니다. 임시 3.2.12 이(2) 세 미만의 유아와 동행할 경우 보너스 항공권으로 여행하는 성인은 보너스 항공권이 발급된 항공사에 해당 항공사의 해당 운임표에 따라 유아에 대해 예약해야 합니다. 3.2.13 유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혜자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대로 보너스 항공권에 대해 요구되는 마일 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할인 대상에 해당하는 수혜자(즉, 학생, 노령자 등)라도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보너스 항공권에 요구되는 마일 수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3.2.14 수혜자 변경은 불가합니다. 보너스 승급 3.2.15 회원이 확정(대기자 명단은 불가) 및 발급된 항공권을 보유하는 경우 회원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정의된 대로 이 보너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의 유효 항공편에 대해 보너스 승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2.16 마일을 사용하는 회원에 의해 항공편 및 승객당 단일의 보너스(1객실) 승급만 가능합니다. 추가 옵션 3.2.17 추가 수하물 허용량 및 기타 서비스와 같은 일부 추가 옵션을 마일을 이용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항상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대로 관련 항공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이용은 노선, 항공사, 운영 항공기 구성 및 가용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3 비항공사 보너스 3.3.1 보너스 수혜자는 해당하는 대로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법적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예: 나이, 운전면허) 특히 제휴사와의 예약을 위한 보증금 지불과 관련해 해당 제휴사에서 결정한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3.3.2 비항공사 보너스에 대한 변경 및 취소 약관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4.1 일반: 아래 나와 있는 플라잉 블루 패밀리 이용 약관은 상기에 기술된 프로그램의 특정 일반 조항에서 벗어난다는 데 동의합니다. 4.2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은 18세 이상의 프로그램 회원이 개설할 수 있으며,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로 지정됩니다. 최소한 한(1) 명의 프로그램 회원이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로 가입하게 되면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이 개설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4.3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 플라잉 블루 패밀리는 최대 두(2) 명의 성인(18세 이상)과 여섯(6) 명의 아동(18세 미만)으로,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를 포함해 최대 여덟(8) 명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나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 모두 다른 플라잉 블루 패밀리의 일원이 될 수 없습니다. 4.4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초대: 이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이미 프로그램의 회원인 사람들만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상기에 언급한 초대 후 십사(14) 일 기간 이내에 초대받은 회원이 플라잉 블루 패밀리 초대를 수락하지 않으면 이 초대는 무효가 됩니다. 초대가 이미 수락되지 않은 경우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언제든 이 초대를 철회하고 대신 다른 회원에게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4.5 기간 4.5.1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은 최소 육(6) 개월 기간 동안 개설됩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는 최소 육(6) 개월 기간 동안 플라잉 블루 패밀리에 가입합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멤버가 플라잉 블루 패밀리에 가입한 육(6) 개월 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개설로부터 육(6) 개월 후 플라잉 블루 패밀리를 폐쇄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가 십팔(18) 세가 되는 경우, 그리고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에 이미 두(2) 명의 성인이 배정된 경우(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 포함), 십팔(18)세가 된 해당 미성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는 생일을 기점으로 자동으로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에서 삭제됩니다. 4.5.2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가 사망할 경우, 상기 1.2.12항에 의거해 사망 증명서 수령 시 회사는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회원 계정을 폐쇄하고 그 모든 마일을 취소합니다. 따라서,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은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들이 이전한 모든 마일을 포함해 이후 취소됩니다. 4.5.3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가 사망할 경우, 그리고 상기 1.2.12항에 따라 회사가 그 계정을 폐쇄한 후,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는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4.6 플라잉 블루 패밀리 마일: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이 개설되고 나면,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계정에 각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가 획득한 마일이 표시됩니다. 한 명(이상)의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의 마일은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단독 재량으로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사용하고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개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전된 마일 수는 더 이상 관련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의 계정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가 마일을 개인 계정으로 이전할 때마다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에게 통지서가 발송됩니다.

5.1 현재 일반 이용 약관은 모든 이전 버전과 그러한 약관이 담겨 있는 문서 사본에 우선하며 2022년 3월 28일 이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