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가능성 관련 공지

이 페이지는 디지털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에어프랑스의 노력을 보여주며, 또한 본 사이트의 현행 규정 및 표준 준수 사항를 점검합니다. 

디지털 이용 가능성이란?

디지털 이용 가능성은 주로 기능, 그래픽, 기술, 편집 측면과 관련된 일련의 규정과 모범 사례를 통해 구현됩니다. 이러한 규정과 모범 사례에 따라 만들어진 디지털 미디어는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가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이 보장된 사이트에서 가능한 작업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 체제 및 브라우저를 통한 디스플레이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 (글자 크기 확대 또는 축소, 글꼴 변경, 색상 수정, 애니메이션 중지 등).  
  • 음성 합성 기술이나 점자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탐색.  
  • 마우스 사용 없이 키보드나 컨택터 또는 터치 스크린을 통한 탐색.  
  • 자막 및/또는 텍스트 기능을 통한 동영상과 오디오 콘텐츠 감상.  

기타 다양한 작업.  

디지털 이용 가능성 강화

에어프랑스는2005년 2월 11일에 시행된 법률 n°2005-102 제47조에 따라 당사의 웹사이트,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 패키지 및 디지털 옥외 광고 시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합니다. 에어프랑스는 장애 여부에 상관 없이 모든 승객이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당사의 고객이 최고의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이를 위해 에어프랑스는 웹 접근성 이니셔티브 (WAI) 가 규정한 AA 등급에 부합하는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WCAG) 2.2 를 준수합니다.

웹 관리자를 위한 접근성 확보에 관한 일반 지침 (RGAA) 준수 상황

본 공지 사항은 "airfrance.fr" 웹사이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감사를 통해 해당 사이트가 규정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였습니다. 1차 감사 결과에 따라 현재 당사 웹사이트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진행되는 작업의 내용을 이후 본 공지사항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공지사항의 최종 작성일

본 공지사항은 2024년 9월 4일에 작성되었습니다.

고객 의견 및 연락처

에어프랑스는 이용 가능성 서비스 강화와 일부 기능 개선을 위해 노력합니다. 에어프랑스 웹사이트나 앱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으셨습니까? 이를 개선하기 위해 건의하실 사항이 있습니까? 건의 사항은 이메일을 통해 아래의 주소로 접수 가능합니다.

mail.digital.accessibility@airfrance.fr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최적의 환경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혹은 비행 중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에어프랑스 직원에게 문의하세요. 상시 대기중인 직원들이 승객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객 지원 서비스 보기  

불편사항 접수

1. 본 웹사이트에서 접근성에 결함이 있거나 신고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등 디지털 이용 가능성 관련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사례를 발견하셨습니까?   2. 이와 관련하여 본사에 연락을 취하셨습니까?   3. 이후에 만족할만한 답변을 듣지 못하셨습니까?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프랑스 시청각 및 디지털 통신 규제 기관인 아르콤 (Arcom) 에 신고하기 디지털 접근성 관련 규정 미준수에 관한 사례를 신고하시려면,Arcom의 웹사이트에 게재된 양식을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프랑스 국가 인권 기관인 Défenseur des droits (고객 권익 보호 부서) 에 건의하기 웹사이트 이용 중 발견한 이용 가능성 관련 문제에 대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고객님의 권리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Défenseur des droits Libre réponse 71120 75342 Paris CEDEX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