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판매약관
본 판매약관에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주식회사 에어프랑스를 뜻하며 본사의 주소를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두고, 관할 관청인 보비니(Bobigny) 법원 사업자 등록부에 사업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재되어 있는 프랑스 법령에 부합하는 주식회사. ‘고객’: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전자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며 라스트 미닛 좌석 승급 추가 옵션을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자연인. ‘Economy 클래스’: Economy 요금을 지불한 고객을 위해 항공기 뒤편에 배정되어 있는 구역. ‘Premium 클래스’: Premium 요금을 지불한 고객을 위해 Business 클래스와 Economy 클래스 사이 공간에 배정되어 있는 구역. ‘Business 클래스’: Business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 구역. ‘La Première 클래스’: La Première 요금을 지불한 고객을 위해 항공기 앞쪽에 배정되어 있는 구역. ‘판매약관’ 혹은 ‘약관’ 또는 ‘본 약관’: 라스트 미닛 좌석 승급 옵션 구매에 관한 판매 조건을 규정하는 현 약관. ‘추가 옵션’: 고객에게 부여된 권리로서, 탑승에 앞선 마지막 순간에 현 약관이 규정하는 조건에 부합하며 구매 가능한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에 구매할 수 있는 좌석 승급 상품. 고객은 예약이 확정된 항공편의 체크인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추가 옵션은 비행 구간별로 구매 가능. ‘가격’: 라스트 미닛 좌석 승급 요금으로서 모든 세금 포함 일인당 가격.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요금은 여행일자, 목적지 및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가격은 옵션의 구매시에 표시되며 결제 후에는 고객에게 확정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비행 구간’: 에어프랑스가 단일 항공편 번호를 부여 받고 단일 항공기로 운항하는 항공편.
‘유료 좌석 승급’ 혹은 ‘좌석 승급 추가 옵션’: 고객이 애초에 예약한 등급의 객실보다 상위 객실을 이용하여 여행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새로 승급된 객실과 관련된 모든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상품. 고객은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에서 구매 가능한 라스트 미닛 좌석 승급 상품의 종류:
- Economy 클래스에서 Premium 클래스로 승급
- Economy 클래스에서 Business 클래스로 승급
- Premium 클래스에서 Business 클래스로 승급
- Business 클래스에서 La Première 클래스로 승급
‘에어프랑스 항공편’: 에어프랑스 항공편 번호를 부여 받아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장거리 항공편, 중거리 항공편 및 단거리 항공편으로, 다음과 같이 라스트 미닛 유료 좌석 승급 추가 옵션을 허용하는 항공편:
‘장거리 항공편’: 프랑스 본국과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북아프리카 제외), 아메리카, 중동, 카리브해 또는 인도양을 연결하는 노선에서 항공편명에 AF 번호를 부여 받은 항공편. ‘중거리 항공편’: 유럽 내 모든 노선 및 유럽과 북아프리카 (알제리, 모로코, 튀니지), 터키, 아르메니아, 그루지아 간의 노선, 카리브해 내 노선(카이엔, 포르드프랑스, 푸앵트아피트르) 및 마이애미-몬트리올 노선과 카옌-벨렘 노선을 운항하며, 항공편명에 AF를 부여 받아 운항하는 항공편. ‘단거리 항공편’: 프랑스 본국 내에서 항공편명에 AF를 부여 받아 운항하는 전체 항공편.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항 혹은 에어프랑스 여행사를 통해 좌석 승급 옵션 구매 시 혜택:
- 상위 탑승 클래스 이용
- 무료 수하물 허용량* (아래 참조)
- 조건 해당 시 출발 및 도착 라운지 이용. 단, Economy 클래스에서 Premium 클래스로 유료 좌석 승급을 하는 경우 제외(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며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이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새로운 탑승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식사 제공
- SkyPriority,
- La Première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시 Wi-Fi 무료 이용.
기내에서 좌석 승급 옵션 구매 시 혜택:
- 상위 탑승 클래스 이용,
- 라운지 이용 불가,
- 이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새로운 탑승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식사 제공,
- La Première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시 Wi-Fi 무료 이용.
*무료 수하물 허용량:
여정이 단일 비행 구간으로 구성된 경우, 새로운 탑승 클래스의 휴대 및 위탁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여정이 두 개 이상의 비행 구간으로 구성된 경우, 가장 긴 비행 구간에 대해 유료 업그레이드를 지불한 경우에만 새로운 탑승 클래스의 휴대 및 위탁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기내에서 좌석 승급을 한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음).여정이 두 개의 동등한 비행 구간(두 편의 단거리 항공편, 두 편의 중거리 항공편 혹은 두 편의 장거리 항공편)으로 구성된 경우,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휴대 및 위탁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3.1 - 고객은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구매(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체크인 시
- 에어프랑스 여행사에서, 체크인 시
- 에어프랑스 서비스 라인을 통해, 체크인 시
- 해당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경우 특정 인터랙티브 키오스크에서, 체크인시
- 일부 경유지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 공항의 에어프랑스 직원에게
- 기내에서
3.2 - 업그레이드 옵션은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여러 탑승 클래스를 갖춘 모든 항공편에서 이용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고객은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의료 지원이 필요한 고객
- 장거리 항공편 기내에서 반려동물과 여행하며 Business 클래스로 유료 좌석 승급을 하는 고객
- 특별 좌석을 요청한 고객: ‘별도 좌석’ 및 부피가 크고/크거나 깨지기 쉬운 특정 수하물 운반을 위해 지정 좌석을 요청한 경우
- 대기자 명단에 등록된 고객
3.3 - 예약 시 공항에서 에어프랑스 직원의 사전 확인을 필요로 하는 특정 요청을 한 고객은 온라인(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앱)으로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며 혼자 여행하는 아동 또는 청소년
- 2세 미만의 아동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
- 기내에서 반려동물 또는 정서적 안정을 도와주는 동물(예: 안내견)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 단, 장거리 항공편에서 Business 클래스로 유료 좌석 승급을 하는 경우는 제외.
사전에 특별 기내식을 예약한 고객은 좌석 승급 옵션 구매 시 업그레이드된 객실에서 해당 기내식을 제공받을 수 없다는 안내를 받습니다.
좌석 옵션을 예약한 고객은 좌석 승급 옵션 구매 시 에어프랑스 웹사이트를 통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좌석 옵션을 결제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습니다.
3.4 - 고객은 비행 구간 당 하나의 좌석 승급 옵션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Economy 클래스에서 Premium 클래스로 유료 좌석 승급을 구매하였으나 최종적으로 Business 클래스로 유료 좌석 승급을 선택한 고객은 제외합니다.
4.1 – 모든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좌석 승급 옵션을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4.2 – 에어프랑스 공식 웹사이트, 모바일앱, 서비스 라인, 모든 에어프랑스 사무소 또는 공항에서 좌석 승급 옵션을 결제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4.3 - 플라잉 블루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마일을 사용하여 좌석 승급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4.4 - 마일과 현금을 합산하여 좌석 승급 옵션을 결제하는 것은 플라잉 블루 카드를 소지한 고객만 가능합니다.
5-A - 변경 조건
5.1 -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좌석 승급 옵션의 구매가 이뤄진 후 탑승 클래스 변경을 준수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본 약관은 이미 탑승을 마친 후에도 에어프랑스가 절대적인 안전 및/혹은 보안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불가피하게 좌석 승급 옵션의 이용 가능성을 변경할 수 있음을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좌석 승급 옵션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6조 ‘환불 조건’에 명시된 조항에 따라 좌석 승급 옵션의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5.2 - 좌석 승급 옵션은 고객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3 - 좌석 승급 옵션은 에어프랑스 편명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한 항공권의 출발 당일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5.4 - 고객이 구매한 좌석 승급 옵션은 5.B ‘환불 조건’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변경하거나 교환할 수 없습니다.
5.5 - 플라잉 블루 로열티 프로그램의 회원인 고객은 최초로 예약한 클래스를 기준으로 마일과 XP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좌석 승급 옵션에 지출한 1유로당 마일을 적립합니다(자세한 내용은 플라잉 블루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5.6 - 고객은 본인을 위해서만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할 수 있으나, 타인이 자신의 이름과 계정으로 좌석 승급 옵션 구매 권한을 정식으로 위임한(이하 ‘권한을 위임한 승객’) 경우 타인을 위해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권한을 위임한 승객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B – 환불 조건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의 경우에만 좌석 승급 옵션의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좌석 승급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이 취소되어 고객이 여행할 수 없는 경우.
- 에어프랑스가 구매한 좌석 승급 옵션을 배정하지 않은 경우. 이 경우 고객은 원래 객실로 되돌아가며 좌석 승급 옵션의 요금을 환불받습니다. 고객이 유럽 규정 261/2004에 의해 예정된 배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
- 풀 플렉스 항공권을 소지한 고객이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 풀 플렉스 항공권을 소지한 고객이 항공편을 변경하고 좌석 승급이 새 예약에서 불가능한 경우.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에 의해 정의되거나 해석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전부 또는 일부 제공하지 못할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또한 의무불이행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발생한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손해에 대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좌석 승급 옵션과 관련하여 에어프랑스가 수집한 정보는 현행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여 처리됩니다.
에어프랑스는 상시적으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좌석 승급 옵션의 구매 시에는 예약 시점에 시행 중인 판매약관이 적용되나, 법률이나 정부 기관의 요구로 인해 해당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됩니다(이 경우, 이미 판매가 완료된 이후라도 새로 변경된 약관을 소급하여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