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판매약관
본 판매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록된 주식회사 Société Air France를 의미합니다. “고객”: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전자항공권을 소지하고 마지막 순간에 유료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개인을 의미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하며, 항공기 뒤쪽에 위치합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La Première 클래스”: La Première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하며, 항공기 앞쪽에 위치합니다. “판매약관” , “약관” 혹은 “본 약관”: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의 판매 조건을 정의하는 본 약관을 의미합니다. “옵션”: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고객에게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를 가용 범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고객은 예약이 확정된 항공편의 체크인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옵션은 비행 구간별로 유효합니다. “요금” :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에 대한 세금이 포함된 1인당 가격을 의미합니다.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요금은 여행일자, 목적지 및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요금은 구매 시 표시되며, 구매 후 고객에게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비행 구간”: 단일 편명을 가진 단일 항공기로 운항되는 에어프랑스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유료 업그레이드” 혹은 “업그레이드 옵션”: 고객이 당초 예약한 것보다 상위 탑승 클래스에서 여행하며 이 새로운 객실과 관련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고객은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막바지 유료 업그레이드 가능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프리미엄 클래스로,
-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비즈니스 클래스로,
- 프리미엄 클래스에서 비즈니스 클래스로,
-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La Première 클래스로.
“에어프랑스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마지막 순간에 유료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있는 장거리, 중거리 및 단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장거리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프랑스~아프리카(모로코, 알제리 및 튀니지 제외), 중동, 미주, 카리브해, 인도양,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노선에서 운항하고 마지막 순간에 유료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는 모든 대륙간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중거리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프랑스~유럽, 북아프리카, 프랑스 해외도 내부, 프랑스 해외도~미주 노선에서 운항하고 마지막 순간에 유료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는 모든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단거리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프랑스 본토~코르시카 노선에서 운항하고 마지막 순간에 유료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는 모든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항 혹은 AF 여행사에서 구매 시의 혜택:
- 상위 탑승 클래스 이용,
- 무료 수하물 허용량* (아래 참조),
- 필요한 경우 출발 및 도착 라운지 이용. 단,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로 유료 업그레이드하는 경우는 제외(혼자 여행하며 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없음),
- 이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새로운 탑승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식사 제공,
- SkyPriority,
- La Première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시 Wi-Fi 무료 이용.
기내 구매 시의 혜택:
- 상위 탑승 클래스 이용,
- 라운지 이용 불가,
- 이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새로운 탑승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식사 제공,
- La Première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시 Wi-Fi 무료 이용.
*무료 수하물 허용량:
여정이 단일 비행 구간으로 구성된 경우, 새로운 탑승 클래스의 휴대 및 위탁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여정이 두 개 이상의 비행 구간으로 구성된 경우, 가장 긴 비행 구간에 대해 유료 업그레이드를 지불한 경우에만 새로운 탑승 클래스의 휴대 및 위탁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기내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음). 여정이 두 개의 동등한 비행 구간(두 편의 단거리 항공편, 두 편의 중거리 항공편 혹은 두 편의 장거리 항공편)으로 구성된 경우,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휴대 및 위탁 수하물 정책이 적용됩니다.
3.1 - 고객은 가용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항공편 출발 전 및 체크인 마감시간까지 온라인(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으로
-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는 공항의 일부 인터랙티브 키오스크에서
- 일부 기항지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 공항의 에어프랑스 직원에게
- 기내에서
3.2 - 업그레이드 옵션은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여러 탑승 클래스를 갖춘 모든 항공편에서 이용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고객은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의료 지원이 필요한 고객
- 장거리 항공편에서 동물과 함께 여행하며 비즈니스 클래스로 유료 업그레이드를 요청하는 고객
- 부피가 크거나 깨지기 쉬운 특정 수하물을 위한 ‘별도의 좌석’ 및 지정 좌석과 같은 특별 좌석을 요청한 고객
- 대기자 명단에 있는 고객
3.3 - 예약 시 공항에서 에어프랑스 직원의 사전 확인이 필요한 특정 요청을 한 고객은 온라인(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으로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혼자 여행하며 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 혹은 청소년.
- 2세 미만의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는 고객.
- 기내에 반려동물 혹은 정서적 안정을 도와주는 동물(예: 안내견)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 단, 장거리 항공편에서 비즈니스 클래스로 유료 업그레이드하는 경우는 제외.
사전에 특별식을 예약한 고객은 업그레이드 옵션 구매 시 업그레이드된 객실에서 이 기내식을 제공받을 수 없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3.4 - 고객은 비행 구간당 하나의 업그레이드 옵션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로 유료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였으나 최종적으로 비즈니스 클래스로 유료 업그레이드를 선택한 고객은 제외합니다.
4.1 - 업그레이드 옵션에 대한 결제는 도시 혹은 공항의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현금으로 할 수 있습니다. 4.2 - 업그레이드 옵션에 대한 결제는 airfrance.com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에서 허용하는 결제 카드로도 할 수 있습니다. 4.3 - 플라잉 블루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마일로 업그레이드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4.4 - 기내에서의 업그레이드 옵션에 대한 결제는 플라잉 블루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 마일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5.1 -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업그레이드 옵션 구매 후의 탑승 클래스 변경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탑승을 마쳤더라도 안전 및/혹은 보안 요구 사항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업그레이드 옵션의 사용 가능성을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구매한 업그레이드 옵션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환불 조건” 제6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업그레이드 옵션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5.2 - 업그레이드 옵션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3 - 업그레이드 옵션은 에어프랑스 편명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고객이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의 출발 당일에 사용해야 합니다.
5.4 - 고객이 구매한 업그레이드 옵션은 “환불 조건” 제6조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변경하거나 교환할 수 없습니다. 5.5 - 플라잉 블루 로열티 프로그램의 회원인 고객은 당초 예약 클래스를 기준으로 마일과 XP를 적립합니다. 또한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업그레이드 옵션에 지출한 금액 1유로당 마일을 적립합니다(자세한 내용은 플라잉 블루 웹사이트 참조).
5.6 - 고객은 자신이나 정식으로 업그레이드 옵션 구매 권한을 위임한 타인(이하 ‘권한을 위임한 승객’)을 위해서만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권한을 위임한 승객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 업그레이드 옵션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이 취소되어 고객이 여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에어프랑스가 고객이 구매한 업그레이드 옵션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이 경우, 고객은 원래 탑승 클래스로 돌아가고 업그레이드 옵션 요금을 환불받게 됩니다. 고객은 유럽 규정 261/2004에 규정된 보상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풀 플렉스 항공권을 소지한 고객이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풀 플렉스 항공권을 소지한 고객이 항공편을 변경하는 경우 새 예약에 대해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섹션에서 온라인 청구서를 작성하고 업그레이드 옵션 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업그레이드 옵션 신청은 예약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