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지 옵션 판매약관
라운지 옵션을 신청하는 고객은 라운지에 따라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운터,
- 셀프 서비스 뷔페를 갖춘 식사 공간, 냉음료 및 온음료 제공
- 휴식 공간,
- Air France Press 앱으로 국내외 신문 이용 가능,
- 무료 Wi-Fi
- 화장실/샤워(파리 샤를 드골 공항의 모든 라운지와 파리 오를리 공항 3 터미널에서 이용 가능).
라운지 옵션은 비즈니스 라이트 운임을 지불한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 프리미엄 및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하는 고객, 플라잉 블루 로열티 프로그램의 실버 혹은 익스플로러 회원 고객과 같이 에어프랑스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라운지 이용은 가용 범위 내에서 항공편 출발 3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보호자 없이 혼자 여행하는 아동은 라운지 옵션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라운지 옵션 구매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가능합니다.
- 공항에서:
- 에어프랑스 키오스크, 에어프랑스 발권카운터 및 라운지 입구에서.
- 온라인:
- 온라인으로 항공권 구매 시, - 라운지 판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국가의 경우 항공권 구매 후 언제든지 ‘내 예약’ 페이지에서, - 온라인 체크인 시.
4.1 공항의 에어프랑스 발권카운터에서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혹은 에어프랑스 라운지와 키오스크에서 신용카드로 라운지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은 공항의 에어프랑스 발권카운터에서 혹은 Marco 앱을 통해 에어프랑스 직원에게 혹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에서 마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4.2 온라인에서는 신용카드로 라운지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라운지 옵션은 에어프랑스 편명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고객이 제6조에 따라 변경하지 않는 한, 좌석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의 출발 당일에 사용해야 합니다. 라운지 옵션은 라운지에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6.1 고객에게 제공되는 옵션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일단 구매한 라운지 옵션은 제6.2조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금이나 마일 적립으로 변경, 교환 혹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6.2 라운지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라운지 옵션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이 취소, 변경 혹은 지연된 경우
- 풀 플렉스 항공권을 가지고 계신 고객이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 고객이 자발적으로 항공편을 변경한 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 탑승 클래스 변경 후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 항공료에 포함 )
- 라운지가 폐쇄된 경우
- 여유 좌석이 없어 라운지 이용이 거부된 경우
- 고객이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옵션을 구매한 경우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라운지 옵션과 본 판매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라운지 옵션 신청은 예약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본 판매약관은 프랑스 법의 지배를 받습니다. 판매약관에 별도로 규정되지 않는 한, 법적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관할권은 오직 프랑스 법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