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이메일과 SMS에 주의하세요!

에어프랑스를 사칭하는 이메일 및 (WhatsApp에서 보낸) SMS를 통한 사기 시도에 주의하세요. 악성 이메일과 SMS는 기밀 정보(은행 계좌 정보, 개인 식별 정보 등)를 탈취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수법을 ‘피싱’이라고 합니다.

이메일이나 SMS가 의심스럽습니까? 올바른 대응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간단한 대응 방법으로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 이메일 혹은 SMS의 발신자에 주의하고, 첨부 파일을 열지 말고, 어떤 링크도 클릭하지 마세요,
  • 은행 계좌 정보와 개인정보를 절대 알리지 마십시오.

사기 이메일 식별

다음은 위험을 예고하는 몇 가지 지표들입니다.

  • 모든 목적지에 대해 에어프랑스 항공권 무료 제공, 에어프랑스 쿠폰 만료 임박처럼 메시지의 제목이 흥미를 끌거나 이례적입니다.
  • 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합니다.
  • 이메일을 통해 서둘러서 어떤 행동(환불 신청서 작성, 결제 등)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 “에어프랑스 상품권은 분신하숏다”처럼 메시지의 내용이 엉성하거나 철자 오류가 많습니다.
  • 대중적인 이메일 서비스 업체(Gmail, Yahoo, Hotmail, WhatsApp 등)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합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에서 허위 제안을 제공하는 사기 사이트도 있습니다.

사기 이메일의 예

사기 웹사이트의 예

정부의 IT 보안 포털에서 피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공식 이메일 식별 방법

에어프랑스는 고객에게 다음 2종류의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메시지 유형에 따라 에어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의 목록입니다.

상업 정보

이 이메일은 고객에게 프로모션이나 특별 제안 또는 에어프랑스가 제안하는 새로운 목적지나 서비스를 알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이 메시지에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여행과 관련된 정보

예약을 하신 경우에는 목적지 국가의 관계 당국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작성할 것을 요구하는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랑스는 체크인을 권유하기 위해 연락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이메일에는 예약 번호나 플라잉 블루 회원 번호와 같은 ID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문조사, 게임, 콘테스트...

에어프랑스는 고객에게 에어프랑스의 서비스와 관련된 설문조사, 고객의 기대에 대한 설문조사, 혹은 게임이나 콘테스트에 참여하도록 초대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를 사칭하는 이메일 및 (WhatsApp에서 보낸) SMS를 통한 사기 시도에 주의하세요. 악성 이메일과 SMS는 기밀 정보(은행 계좌 정보, 개인 식별 정보 등)를 탈취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수법을 ‘피싱’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