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이용 약관
2.1 항공편을 예약하고 항공권을 발급 받을 때, 항공편에 탑승 수속할 때 및/또는 제휴사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서에 서명할 때 회원이 회원 번호를 제시하면, 항공권이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이나 단체의 신분과 관계없이 회원의 계정으로 마일 및/또는 XP가 적립됩니다. 회원은 본 프로그램으로 인해 얻게 되는 마일, XP 및/또는 혜택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용주를 비롯한 항공권, 거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제3자나 법인에게 통보할 전적인 책임을 갖습니다. 2.2 회원은 마일 및/또는 XP가 회원 계정으로 올바르게 적립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3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서 부당한 방법으로 적립된 마일 및/또는 XP를 차감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2.4 항공편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약관에 따라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됩니다.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바와 같이 에어프랑스, KLM 또는 제휴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특정 예약 등급이나 운임 유형 또는 항공편 번호 대해서는 XP 및/또는 마일 적립이 제한 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보너스 항공편, 여행 업계 할인 요금, 무료 또는 무상 항공권은 마일 및/또는 XP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비항공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약관에 따라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됩니다. 비항공 제휴사가 직원 할인 요금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아닙니다. 2.5 기상 조건, 노사 분규, 정부 지침, 일정 변경 또는 보안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이유로 인해 에어프랑스, KLM 및 기타 스카이팀 제휴사의 항공편이 취소되는 경우에 대해 회원은 마일 및/또는 XP를 적립하지 못합니다. 2.6 모든 XP와 마일 및 그에 따른 보너스는 이 약관의 규정과 지침에 따라 적립 및 사용되어야 합니다. 2.7 회원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하려면 실제 여행을 하셔야 합니다. 미사용, 위조, 사기, 분실, 유효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환불된 항공권에 대해서는 XP 및 마일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다른 사람의 항공권을 구매해 주거나 동일한 항공편에 여러 좌석을 구매하는 경우라도 실제로 여행을 한 경우에 한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및 KLM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에서는 추가(유료) 좌석을 예약하는 경우(스트레처 또는 깨지기 쉬운 특대형 수하물의 객실 운송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도 회원은 회원과 같은 이름으로 추가 좌석을 예약하고 회원의 좌석과 같은 예약 클래스인 경우 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또한 회원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니라) 대체 항공편으로 바꾸어야 할 경우, 회원은 실제 비행한 노선이이 아닌 회원이 원래 구매한 항공편에 대해 XP를 획득하고 마일을 적립합니다. 회원이 개인적으로 이용한 경우에만 서비스 및, 또는 추가 옵션에 대한 마일이 적립됩니다. 회원의 계정은 비행을 완료한 각 항공편에 대하여 한 번만 적립되며 이용한 각 서비스에 대해 한 번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부여되는 마일 수는 각 항공편 비행 시점에 회원의 등급에 따르 결정됩니다. 2.8 승급, XP 및, 또는 마일의 경우 보너스는 최초 구매 요금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실제 탑승한 여행 클래스를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 2.9 회사는 정확한 적립이나 마일리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지만 소급 적립을 위해 필요할 수 있는 탑승권 및 항공권 영수증 등의 서류를 보관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2.10 회사나 스카이팀 제휴사를 포함한 제휴 항공사 및 비항공 제휴사에서 별도로 공지하지 않는 한, 다른 우수 고객 프로그램에 동시 가입된 회원은 예약 및 회원당 하나의 우수 고객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해당 프로그램 관련 서비스 및 혜택의 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고 마일의 적립 및, 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회원은 각 항공편 또는 서비스에 대해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약이 플라잉 블루 계정에 적립되고 나면(0 마일/0 XP이더라도), 회원 요청으로 철회할 수 없습니다.
3.1 일반 3.1.1 회원이 충분한 수의 마일을 적립한 경우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는 보너스 발급에 관한 절차에 따라 온라인 또는 전화로 수혜자를 지정하여 보너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너스 예약과 신청 절차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1.2 오직 회원만이 본 프로그램의 일반 이용 약관에 의거해 또는 보너스를 요청하는 시점에 회원 본인이나 회원이 지정하는 다른 개인에 대해 보너스를 요청할 자격이 있습니다. 회원이 법적 금치산자(어떤 이유로든 성년 또는 미성년을 불문하고)인 경우, 회원의 법정 후견인이나 대리인이 보너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3.1.3 분실, 도난, 기한 만료된 보너스는 환불, 교체, 연장될 수 없습니다. 3.1.4 회원 또는 일체 보너스의 수혜자는 보너스 발급, 변경, 취소 또는 사용과 관련된 모든 해당 세금, 판매 및 판매 후 수수료, 추가 부담금 및/또는 추가 요금(해당되는 경우 할증료 포함)을 지불하고 (해당되는 경우) 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및 보험 카드를 포함해 항공사 보너스에 대해 필요한 여행 서류를 지참할 책임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원 또는 수혜자는 모든 해당하는 법적인 책임과 또는 요구되는 국가별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시행 중인 통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3.1.5 보너스 신청서가 처리되고 나면 신청일에 적용되는 범위에 따라 보너스에 필요한 마일이 회원의 계정에서 차감됩니다. 3.2 항공사 보너스 3.2.1 모든 항공사 보너스는 에어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노선을 이용해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보너스는 일부 엄선된 에어프랑스 또는 KLM 코드 셰어 항공편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3.2.2 항공사 보너스는 변경 대상이 아니며 해당 항공사의 합리적 재량으로 달리 결정된 경우가 아니면 지정 항공사 코드가 항공권 상에 명시된 항공사 이외 항공사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보너스 항공권은 항공 운수권의 변경 또는 해당 항공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른 결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3.2.3 항공사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제도 및 약관에 따라 발급됩니다. 3.2.4 에어프랑스 일등석 객실에 대한 항공사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일부 회원 등급용으로 보류하게 됩니다. 보너스 항공권 발급 3.2.5 해당되는 보너스에 따라 항공사 보너스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전송하거나 보너스 항공권 발급 승인을 받은 선별 공항이나 시내 발권 사무소에서 실물을 픽업할 수 있습니다. 3.2.6 에어프랑스 또는 KLM 사무소에서 발급하는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 회원은 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보너스 항공권 수령인이 해당 회원과 다른 경우, 대리 수령자는 각 항공권 수령에 대하여 회원 카드(또는 사본)와 더불어 회원의 신분증 사본, 회원의 서명과 대리 수령을 승인하는 내용이 담긴 진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언제든 회사가 수정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3.2.7 보너스 항공권은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나 특정 지역에 배타적으로 제공되는 항공권(정보는 현지에서 제공)과 같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는 보너스 항공권 발급일로부터 십이(12) 개월 기간 동안 유효합니다. 보너스 항공권 취소 및 수정 3.2.8 임의적인 여행 수정은 원래 항공권의 취소 및 새 항공권의 재판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2.9 일단 항공권이 발급되고 나면, 회원은 약관에 따라 첫 비행 구간의 출발 전에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보너스 항공권을 전액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여행이 시작되면, 미래에 사용되지 않은 항공편만 취소 가능하며 항공권 환불 대상이 됩니다. “노쇼” 및 프로모션 혜택의 경우 이러한 조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3.2.10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하지 않고 이후 만료된 경우, 회원이나 수혜자는 해당 규정에 따라 승객의 실제 탑승과 연계된 지불인 세금 및 공항 요금을 환급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 금액에 대한 환불 요청서는 플라잉 블루 고객 서비스에 연락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3.2.11 “노쇼”의 경우, 회사나 제휴사의 규칙이 해당되는 대로 적용됩니다. 임시 3.2.12 이(2) 세 미만의 유아와 동행할 경우 보너스 항공권으로 여행하는 성인은 보너스 항공권이 발급된 항공사에 해당 항공사의 해당 운임표에 따라 유아에 대해 예약해야 합니다. 3.2.13 유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혜자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대로 보너스 항공권에 대해 요구되는 마일 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할인 대상에 해당하는 수혜자(즉, 학생, 노령자 등)라도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보너스 항공권에 요구되는 마일 수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3.2.14 수혜자 변경은 불가합니다. 보너스 승급 3.2.15 회원이 확정(대기자 명단은 불가) 및 발급된 항공권을 보유하는 경우 회원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정의된 대로 이 보너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의 유효 항공편에 대해 보너스 승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2.16 마일을 사용하는 회원에 의해 항공편 및 승객당 단일의 보너스(1객실) 승급만 가능합니다. 추가 옵션 3.2.17 추가 수하물 허용량 및 기타 서비스와 같은 일부 추가 옵션을 마일을 이용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항상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대로 관련 항공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이용은 노선, 항공사, 운영 항공기 구성 및 가용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3 비항공사 보너스 3.3.1 보너스 수혜자는 해당하는 대로 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법적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예: 나이, 운전면허) 특히 제휴사와의 예약을 위한 보증금 지불과 관련해 해당 제휴사에서 결정한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3.3.2 비항공사 보너스에 대한 변경 및 취소 약관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4.1 일반: 아래 나와 있는 플라잉 블루 패밀리 이용 약관은 상기에 기술된 프로그램의 특정 일반 조항에서 벗어난다는 데 동의합니다. 4.2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은 18세 이상의 프로그램 회원이 개설할 수 있으며,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로 지정됩니다. 최소한 한(1) 명의 프로그램 회원이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로 가입하게 되면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이 개설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4.3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 플라잉 블루 패밀리는 최대 두(2) 명의 성인(18세 이상)과 여섯(6) 명의 아동(18세 미만)으로,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를 포함해 최대 여덟(8) 명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나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 모두 다른 플라잉 블루 패밀리의 일원이 될 수 없습니다. 4.4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초대: 이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이미 프로그램의 회원인 사람들만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상기에 언급한 초대 후 십사(14) 일 기간 이내에 초대받은 회원이 플라잉 블루 패밀리 초대를 수락하지 않으면 이 초대는 무효가 됩니다. 초대가 이미 수락되지 않은 경우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언제든 이 초대를 철회하고 대신 다른 회원에게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4.5 기간 4.5.1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은 최소 육(6) 개월 기간 동안 개설됩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는 최소 육(6) 개월 기간 동안 플라잉 블루 패밀리에 가입합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멤버가 플라잉 블루 패밀리에 가입한 육(6) 개월 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는 개설로부터 육(6) 개월 후 플라잉 블루 패밀리를 폐쇄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가 십팔(18) 세가 되는 경우, 그리고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에 이미 두(2) 명의 성인이 배정된 경우(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 포함), 십팔(18)세가 된 해당 미성년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는 생일을 기점으로 자동으로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에서 삭제됩니다. 4.5.2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가 사망할 경우, 상기 1.2.12항에 의거해 사망 증명서 수령 시 회사는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회원 계정을 폐쇄하고 그 모든 마일을 취소합니다. 따라서,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은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들이 이전한 모든 마일을 포함해 이후 취소됩니다. 4.5.3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가 사망할 경우, 그리고 상기 1.2.12항에 따라 회사가 그 계정을 폐쇄한 후,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는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4.6 플라잉 블루 패밀리 마일: 플라잉 블루 패밀리 계정이 개설되고 나면,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계정에 각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가 획득한 마일이 표시됩니다. 한 명(이상)의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의 마일은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단독 재량으로 부분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사용하고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의 개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전된 마일 수는 더 이상 관련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의 계정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플라잉 블루 패밀리 리더가 마일을 개인 계정으로 이전할 때마다 해당 플라잉 블루 패밀리 멤버에게 통지서가 발송됩니다.
5.1 현재 일반 이용 약관은 모든 이전 버전과 그러한 약관이 담겨 있는 문서 사본에 우선하며 2022년 3월 28일 이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