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 판매약관
공항 내 안내 및 동행 서비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에는 에어프랑스 담당 직원이 고객의 도착지나 출발지 혹은 환승 공항에서 고객을 맞이하고 수속에 동행하여 필요한 도움을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한번에 최대 9명의 고객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정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발지 공항 서비스: 사전에 전화나 이메일로 고지해 드린 약속 장소에서 담당 직원이 고객을 맞이합니다. 그런 다음, 신속한 공항 검색 절차를 위한 우대 통로로 고객을 안내하고 탑승 구역에 안전하게 도착하실 때까지 동행합니다.
- 도착지 공항 서비스: 담당 직원이 입국 게이트에서 고객을 맞이하여 출입국심사, 세관수속, 수하물 회수와 같은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우대 통로로 안내해 드리며, 공항 터미널을 떠나실 때까지 동행합니다.
- 환승 공항 서비스: 환승 고객이 갈아타실 항공편의 탑승 구역까지 동행합니다.
다음에 해당하시는 고객은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거동이 불편한 승객
- 임산부
- 만 4세 미만의 유아와 어린이(성인 동반 여부와 무관)
- 혼자 여행하는 만 4세 이상 11세 이하의 어린이(솔로 아동 서비스 대상)
- 혼자 여행하는 만 12세 이상 17세 이하의 청소년(솔로 아동 서비스 옵션 대상)
- 기내 객실에 동물을 동반하는 승객
단체를 위한 안내 및 동행 서비스 10인 이상 단체의 경우 사전 요청을 통해 인원수나 서비스의 제공 상황을 고려하여 아래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단체 전용 체크인 카운터 개설
- 공항 구역 내에서 필요에 따라 한 명 혹은 여러 명의 에어프랑스 직원이 해당 단체 전원 또는 인솔자를 동행함
- 해당 단체의 전원 또는 인솔자에게 에어프랑스 라운지 이용권 제공
3.1.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해당 옵션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시간에 앞서 최소 48시간 이전에 필요한 양식을 기입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담당 직원이 예약과 결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3.2.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는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예약, 발급 및 결제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결제를 진행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 확정 메일과 함께 선택하신 서비스의 내역과 판매약관이 고객의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3.3.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예약 하는 고객은 아래 항목에 모두 해당함을 확인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약관이 명시하는 조건을 충족함
- 해당 서비스를 계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고 있음
- 에어프랑스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였음
3.4. 예약하시는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이용할 권리는 고객 본인에게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따라 개별 요금이 적용됩니다. 고객이 선택하시는 서비스와 이용객 수에 따라 예약 시 최종 견적을 산출해 드립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의 기본 요금 체계는 본사 인터넷 사이트 정보 란 중에 ‘출발 전’ 항목에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요금은 모든 세금을 포함한 유로 금액(TTC)이나 마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5.1.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에어프랑스가 제공하는 결제수단 중 하나를 이용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엄격한 기준에 따른 데이터 암호화를 통한 안전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5.2. 고객이 플라잉 블루 회원인 경우, 먼저 항공권을 예약을 마치신 후에 마일을 이용하여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고객이 구매하시는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본 약관의 규정에 부합하여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에어프랑스는 보안 또는 안전 관련 의무 규정 및 운영상의 이유로 해당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고객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에어프랑스는 가능한 한 빨리 고객에게 서비스가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알리고 고객의 만족을 보장하는 한도에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대체할 방안을 강구할 것입니다. 위에 나열한 규정상의 이유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제공할 수 없거나 변경하였다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에어프랑스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예약하신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본 약관의 제8조에 명시된 절차를 통하여 지불하신 요금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조건에 모두 해당되는 경우에 한하여 본사에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 내에서 이미 구매하신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변경하시거나 다른 항공편으로 이양하실 수 있습니다.
- 예정된 서비스가 개시되어야 할 시점에 앞서 최소한 2시간 30분 이전에 변경을 요구하였으며,
- 새로 변경하신 서비스의 요금이 이미 지불하신 요금과 동일한 경우. 새로 변경하신 서비스의 요금이 이미 지불하신 요금보다 높은 경우 차액이 고객에게 청구됩니다. 새로 변경하신 서비스의 요금이 이미 지불하신 요금보다 낮은 경우 차액은 에어프랑스에 귀속됩니다.
- 이미 구매하신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에 대해 예약 날짜나 시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의 성함은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8.1.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에 해당되는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서비스를 구매하신 고객이 아래의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소지하고 계시는 항공권의 요금 조건에 따라 환불을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추가하여 구매하신 에어프랑스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결항된 상황에서 에어프랑스가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대체할 수 있는 해결책을 고객에게 제시하지 못하였거나,
- 결제하신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일부가 제공되지 못한 경우.
8.2. 위의 경우에 해당하시는 고객은 이미 지불하신 옵션의 요금에 대하여 본사 인터넷 사이트의 ‘문의하기’ 섹션에서 온라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8.3.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에 해당되는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서비스를 구매하신 고객이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였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9.1. 출발지 공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고객은 사전에 이메일로 알려드린 약속 장소와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셔야 합니다. 에어프랑스 담당 직원이 약속 시간 10분 전부터 약속된 장소에서 대기하여 고객을 맞이합니다. 고객이 약속 시간에 5분 이상 늦어 탑승 구역까지의 동행 절차가 불가능해진 경우에 에어프랑스는 고객을 에어프랑스 창구까지 안내하고 소지하고 계신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다른 항공편으로 여정을 변경하는 데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약속 시간 15분 이후까지 고객이 약속 장소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의 노쇼로 간주하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합니다. 9.2. 도착지 공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제반 상황에 따라 에어프랑스 담당 직원과의 약속 장소와 시간이 조정됩니다. 장소와 시간이 확정되는 대로 고객에게 안내해 드립니다.
10.1. 출발지 공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단체 고객 전원이 사전에 이메일로 알려드린 약속 장소와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셔야 합니다. 단체 고객이 사전에 약속된 시간에 15분 이상 늦어 탑승 구역까지 동행이 불가능해진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을 에어프랑스 창구까지 안내하고 소지하고 계신 항공권의 종류 및 운임약관에 따라 다른 항공편으로 여정을 변경하는 데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2. 도착지 공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제반 상황에 따라 약속 장소와 시간이 조정됩니다.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에 의해 정의되거나 해석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고객께서 예약하신 서비스를 전부 또는 일부 제공하지 못할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또한 의무불이행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발생한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손해에 대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이 특정한 날짜나 정해진 기간에 제공되는 서비스, 운송, 식음료 및/혹은 엔터테인먼트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경우, 프랑스 소비자법 L 121-20-4의 규정에 따라 구매를 철회하실 수 없습니다. 위에 명시된 품목 이외의 서비스에 관하여 고객은 관련 법규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만 7일간 구매를 철회하실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 제공 시점이 관련 법규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만 7일 미만으로 책정되어 있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에어프랑스는 상시적으로 본 판매약관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 신청 시에는 구매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법적인 이유나 정부의 결정으로 해당 판매약관이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이러한 경우에는 옵션 신청이 이미 완료되었더라도 변경된 조건을 소급하여 적용합니다).
2024년 9월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