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le-aviation-fuel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

에어프랑스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ustainable aviation fuel, SAF)라고 불리는 대체 연료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랑스가 구매하는 SAF는 기존 연료에 비해 CO₂ 배출량을 75% 이상(전체 수명 주기 기준) 줄일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란 무엇입니까?

폐유와 농업 폐기물 같은 비화석 자원으로 만든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는 케로신을 대체합니다. 이를 사용하면 제조에서 연소까지의 수명 주기 동안 CO₂와 미세 입자의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먹이사슬과 경쟁하지 않고 팜유로 생산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만 구입합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는 케로신과 동일한 수준의 안전을 제공하며, 항공기, 엔진, 물류 및 저장 인프라를 개조하지 않고도 케로신과 혼합할 수 있습니다.

Airbus A350

연료 공급업체는 2022년부터 프랑스 규정에 따라 프랑스 내 케로신 판매에 최소 1%의 SAF를 포함시켜야 합니다. 에어프랑스는 2011년부터 이러한 대체 에너지 개발에 참여해 왔으며, 2030년까지 에어프랑스 항공편에서 이 비율을 최소 10%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이러한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가 항공 운송의 탈탄소화 판도를 결정적으로 바꿔 놓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의 생산이 여전히 매우 제한된 상황에서 에어프랑스는 산업 파트너 및 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생산 채널을 빠르게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ilot in cockp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