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 판매약관
별도로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 혹은 ‘옵션’ :
-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출발, 도착 혹은 환승하는 분들을 위한 직원 안내 및 동행 서비스. 예약하신 옵션 하나에 최대 4명의 고객에 대한 안내 및 동행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 안내 및 동행 서비스와 단체를 위한 특정 서비스.
2.1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의 안내 및 동행 서비스,
이 서비스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출발 방향 서비스: 고객이 지정한 약속 장소에서 파리 샤를 드골 공항까지 승용차로 개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약속 장소는 지리적 구역 내에 위치해야 하며, 서비스 시작 3일 전에 전화로 지정하고 이메일로 확인합니다. 운항 스케줄에 따라 고객이 원할 경우 항공기 혹은 에어프랑스 라운지로 바로 이동하는 여정 내내 빠른 동선을 따라 동행하게 됩니다. 이 경우, 에어프랑스 라운지에서 항공기까지 고객을 모셔다 드리기 위한 두 번째 예약이 잡힙니다.
혹은
- 도착 방향 서비스: 항공편의 하기 게이트에서 고객을 맞이하여 여정 내내 빠른 동선을 따라 이동합니다: 출입국심사, 통관수속, 수하물 수취 및 공항 출구까지. 그런 다음 개별 픽업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선택한 주소까지 모셔다드립니다. 공항에서 고객이 지정한 주소까지 멈추지 않고 곧장 이동합니다.
혹은
환승 시 서비스: 환승 고객은 브리지 혹은 경우에 따라 버스 도착지(명시 예정)에서 맞이하여 다음 항공편의 탑승 게이트까지 모셔다드립니다. 고객이 환승까지 대기 시간이 길어 라운지를 이용하시려는 경우 에어프랑스 라운지로 모셔다드리고 다음 항공편까지 모셔다드리기 위한 두 번째 예약을 잡게 됩니다.
2.2 단체를 위한 안내 및 동행 서비스: 요청 시, 여행자 수와 해당 서비스의 가용 여부에 따라 단체(최소 9명)를 위한 특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단체 전용 체크인 카운터.
- 공항에서 한 명 이상의 에어프랑스 직원이 단체 전원 혹은 인솔자 동행,
- 에어프랑스 라운지 이용.
2.1항에 설명된 안내 및 동행 서비스는 단체를 위한 특정 서비스와 결합될 수 있습니다.
3.1.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은 airfrance.com 웹사이트 혹은 에어프랑스 앱을 통해 항공편 예약 시 혹은 이후 ‘나의 여행(My Trip)’ 섹션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에어프랑스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3.2.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은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에어프랑스 항공편을 이용하여 출발, 도착 혹은 환승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개인 고객의 경우, 옵션 한 개 구매에 대해 예약 파일에 최대 4명까지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직원은 최대 4명(성인 및 어린이)까지 보살펴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 1인당 최대 두 개의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옵션은 항공편 출발 전날 오후 6시(파리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단체로 여행하는 고객의 경우, 예약 파일당 승객 수에 제한이 없으며 에어프랑스 고객센터에 전화로 예약해야 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은 인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3. 공항에서의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은 가용 범위 내에서 제공됩니다. 예약, 발급 및 결제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결제 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3.4.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예약할 때, 고객은 에어프랑스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예약을 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3.5.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예약함으로써 고객은 다음과 같은 누적 조건을 충족할 것을 약속합니다: - (i) 고객은 에어프랑스가 제안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NAME? - (ii) 고객은 옵션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통보를 받았음을 명확히 합니다:
- 거동이 불편한 승객.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직원은 거동이 불편한 승객에게 필요한 특정 지원에 대한 교육을 받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거동이 불편한 승객의 경우, 해당 법률에 규정된 조건에 따라 지원 서비스를 예약하시려면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섹션을 통해) Saphir 서비스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혼자 여행하는 만 4세 이상 11세 이하의 어린이(솔로 아동 서비스 대상),
- 혼자 여행하는 만 12세 이상 17세 미만의 청소년(솔로 아동 서비스 옵션 대상).
3.6. 예약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은 예약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1 고객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에 제시된 결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5.2 경우에 따라 마일로도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구매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하지만 안전 및/혹은 보안 요구 사항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이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고객에게 이를 알리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건으로 구매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전 항에 언급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제공 혹은 변경할 수 없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예약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8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기지불한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이 지연 혹은 결항되는 경우 고객은 항공권 운임약관에 따라 구매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변경하거나 다른 항공편으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8.1.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옵션 가격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구매한 에어프랑스 항공편이 지연 혹은 결항되었고 에어프랑스가 고객이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지 못한 경우.
- 구매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의 어느 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개별 픽업 서비스로 인해 예약된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게 된 경우 이후 여정을 무료로 변경해 드립니다. 단, 고객이 옵션 가입 시 권장 소요시간을 준수한 경우에 한합니다.
9.1 출발 시 서비스의 경우:
- 고객은 전날 합의하고 메시지로 확인한 약속 장소와 시간에 나타나야 합니다. 개별 픽업 서비스를 담당하는 운전기사는 합의된 약속 시간 15분 전에 약속 장소에 대기합니다.
- 고객이 정해진 약속 시간보다 15분 늦게 나와 예정된 항공편의 탑승 게이트까지 고객을 동행할 수 없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을 에어프랑스 카운터로 모시고 가서 항공권의 종류와 운임 조건에 따라 다른 항공편으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 고객이 합의된 약속 시간보다 15분 이상 늦게 도착하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옵션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9.2 도착 시 서비스의 경우, 운영 조건에 따라 에어프랑스 직원과의 약속 장소와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9.3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으로 허용된 수하물 개수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으로 허용되는 최대 수하물 개수는 4인 기준 단체당 기내 반입이 가능한 크기(55x40x25)의 수하물 12개에 해당하는 초대형 여행 가방(81x55x36cm) 5개입니다. 여행 당일 무게가 초과하는 것으로 밝혀진 경우 에어프랑스 컨시어지는 서비스를 거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출발 시 서비스를 예약한 단체는 고객과 전화로 합의한 약속 장소에 시간에 맞추어 도착해야 합니다. 단체가 합의된 약속 시간보다 15분 늦게 나와 예정된 항공편의 탑승 게이트까지 단체를 동행할 수 없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단체를 에어프랑스 카운터로 모시고 가서 항공권의 종류와 운임 조건에 따라 다른 항공편으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옵션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도착 시 서비스의 경우, 운영 조건에 따라 약속 장소와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특정한 날짜 혹은 정해진 주기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운송, 식사 및/혹은 오락을 원격 구매하는 경우, 소비법의 규정에 따라 구매를 철회할 수 없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에어프랑스는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과 본 판매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은 구매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개별 픽업 서비스 가격은 에어프랑스 컨시어지 옵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은 다음 규정과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 6인승 차량에 최대 4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 금연,
- 쓰레기, 음식물, 혹은 액체 유출 금지,
- 운전기사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행위 금지,
-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행위 금지.
반려동물은 다음 조건에 한하여 차량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 반려동물은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기내 혹은 화물칸에서 운송할 때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승인된 운반용기에 넣어 운송해야 합니다.
- 고객이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 도착하여 운반용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반려동물은 목줄을 착용해야 하며 좌석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다음 고객에게 알레르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담요나 수건을 제공해야 합니다.
- 보조견은 추가 비용 부담과 제한 없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 8kg 미만의 고양이와 개와 같은 소형 동물은 흡수 매트나 안감이 있는 특수 케이지 혹은 케이지에 넣어 운반해야 합니다. 고양이의 경우 바닥이 방수 처리된 상자나 특수 고무로 함침된 운송 가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은 늦어도 서비스 이용 전날(파리 시간 오후 6시) 예약 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에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것임을 알려야 합니다.
에어프랑스 컨시어지의 개별 픽업 서비스 전용 차량은 거동이 불편한 분의 운송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에어프랑스 컨시어지는 해당 고객에게 전문 서비스에 문의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