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석 옵션 판매약관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옵션 판매약관
본 판매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록된 주식회사 Société Air France를 의미합니다. ‘고객’: 전자항공권을 소지하고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를 예약한 승객 중 좌석 옵션 예약을 희망하는 성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와 특히 더 넓은 다리 공간이 필요한 모든 승객은 좌석 옵션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연락처’ 섹션을 통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판매약관’, ‘약관’ 혹은 ‘본 약관’: 좌석 옵션 판매 조건을 정의하는 본 약관을 의미합니다. ‘좌석 옵션’: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가용 범위 내에서 고객에게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요금’: 좌석 옵션 예약을 이용하는 승객 1인당 세금이 포함된 유로화 가격*. 좌석 옵션의 예약 요금은 고객이 선택한 좌석 옵션, 여행일자, 목적지 및 기내 좌석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요금은 구매 시 표시됩니다. 구매 후 고객에게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혹은 웹사이트에서 현지 통화로 이에 상응하는 금액. 연간 2회 조정되는 환율에 따라 계산하고 우수리를 없앤 금액. ‘객실 앞쪽에 위치한 좌석’: 이코노미 클래스(에어버스 340 기종의 항공편은 제외)에서 전면 2~4열에 배치된 좌석을 의미하며, 기종에 따라 위치와 숫자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듀오 시트’: 장거리 항공편(보잉 787 기종의 항공편은 제외)의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2개의 좌석이 배치된 열에 있는 좌석을 의미합니다. 듀오 시트는 개별 예약이 가능합니다. 듀오 시트의 위치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보잉 777 기종은 후방 화장실 혹은 갤러리 부근,
- 에어버스 330 및 340 기종은 전면.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일반 좌석보다 다리 공간이 더 넓고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예약할 수 있는 좌석을 의미합니다.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비상구 옆(A340은 제외),
- 비상구 옆 이외의 일부 열
2.1. 고객은 에어프랑스 항공편에서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항공권 구매 시,
-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또는 에어프랑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예약 시,
- 일부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혹은 일부 기항지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 에어프랑스 사무소 및 에어프랑스 콜센터에서,
- 여행사에서.
2.2 플라잉 블루 보너스 항공권 항공권으로 여행하는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내 예약 페이지에서 혹은 온라인 체크인 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3 단체 항공권을 가지고 계신 고객은 온라인 체크인 시 및 일부 경유지의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혹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4 단거리 및 중거리 항공편에서는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옵션만 제공됩니다. 2.5 좌석 옵션은 항공권 구매 시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없습니다.
-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좌석 옵션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연락처’ 페이지를 통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 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동반 소아는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3.1 좌석 옵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3.2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현금으로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3.3 마일로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마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4 블루 크레딧으로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BlueBiz 회원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블루 크레딧으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3.5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예약된 좌석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탑승을 마쳤더라도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이나 운항 차질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좌석 옵션의 배정을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본 약관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예약한 좌석 옵션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5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좌석 옵션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6 예약된 좌석 옵션은 예약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7 고객은 예약한 좌석 옵션을 다른 항공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8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 고객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다른 좌석 옵션을 구매하기 위해 이미 예약한 좌석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이전 좌석 옵션과 새 좌석 옵션 사이의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4.1 좌석 옵션 예약 시 고객은 다음과 같은 누적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i) 고객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ii) 고객이 비상구에 위치한 좌석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탈출 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고 항공규정에 명시된 좌석 배정 기준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이 좌석 옵션은 거동이 불편하지 않고 안전수칙을 이해할 수 있는 승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의 목적은 긴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비상구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으므로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승객에게는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을 배정하지 않습니다.
- 동물을 동반하거나 혼자 여행하는 거동이 불편한 승객
- 임산부
- 비상구 접근에 방해가 될 정도로 과체중(허리둘레 135cm 이상)인 승객
- 만 11세 이하의 유아 및 아동
- 나이에 관계없이 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동반 아동
- 기내에 애완동물을 동반하는 승객
- 프랑스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승객
5.1 좌석 옵션을 예약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좌석 옵션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좌석 옵션을 예약한 항공편이 취소되었고 다음 항공편에서 좌석 옵션을 행사하지 못한 경우,
- 에어프랑스가 운영 차질과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고객에게 좌석 옵션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 고객이 수수료 없이 취소/변경이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하였고 고객의 요청에 의해 전체 여정이 취소된 경우.
플라잉 블루 회원은 항공권 구매 시 회원 번호로 회원 자격이 확인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플래티넘 혹은 클럽 2000* 회원은 무료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골드 회원은 항공편 출발 72시간 전부터 무료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실버 회원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무료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구매 시 플라잉 블루 회원 자격이 확인되지 않은 고객은 위의 조건으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혹은 스키퍼(Skipper)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옵션 신청은 예약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본 판매약관은 프랑스 법의 지배를 받습니다. 판매약관에 별도로 규정하지 않는 한, 법적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관할권은 오직 프랑스 법원에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표준 좌석 판매약관
2.1 고객은 에어프랑스 항공편에서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까지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표준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항공권 구매 시,
-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 에어프랑스 사무소 및 에어프랑스 콜센터에서,
- 여행사에서.
일부 고객은 항공권 구매 시 혹은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까지 표준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부터는 표준 좌석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제5조 - 환불 조건 참조). 2.2 좌석 옵션은 항공권 구매 시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없습니다.
-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표준 좌석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연락처’ 페이지를 통해)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3.1 표준 좌석 옵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3.2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현금으로 표준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3.3 마일로 표준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마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4 블루 크레딧으로 표준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BlueBiz 회원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블루 크레딧으로 표준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5.1 표준 좌석을 예약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표준 좌석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표준 좌석을 예약한 항공편이 취소되었고 다음 항공편에서 동일한 표준 좌석 번호 혹은 그에 상응하는 표준 좌석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 에어프랑스가 운영 차질과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고객에게 동일한 표준 좌석 번호 혹은 그에 상응하는 표준 좌석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옵션 신청은 예약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본 판매약관은 프랑스 법의 지배를 받습니다. 판매약관에 별도로 규정하지 않는 한, 법적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관할권은 오직 프랑스 법원에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빈 좌석’ 옵션 및 ‘개인 공간’ 옵션 판매약관
본 판매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록된 주식회사 Société Air France를 의미합니다.
‘고객’: 전자항공권을 소지하고 장거리 항공편 혹은 중단거리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를 예약한 승객 중 좌석 옵션 예약을 희망하는 성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와 특히 더 넓은 다리 공간이 필요한 모든 승객은 좌석 옵션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문의하기’ 섹션을 통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판매약관’, ‘약관’ 혹은 ‘본 약관’: 좌석 옵션 판매 조건을 정의하는 본 약관을 의미합니다.
‘요금’: 좌석 옵션 예약을 이용하는 승객 1인당 세금이 포함된 유로화 가격*. 좌석 옵션의 예약 요금은 고객이 선택한 좌석 옵션, 여행일자, 목적지 및 기내 좌석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요금은 구매 시 표시됩니다. 구매 후 고객에게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혹은 웹사이트에서 현지 통화로 이에 상응하는 금액. 연간 2회 조정되는 환율에 따라 계산하고 우수리를 없앤 금액. ‘빈 좌석’: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고객이 더 편안하고 아늑한 여행을 위해 배정된 좌석 외에 추가로 확보한 하나 이상의 좌석을 의미합니다. 확보한 좌석은 고객이 혼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종종 같은 열에 앉은 다른 고객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공간’: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고객이 배정된 좌석 외에 추가로 확보한 같은 열에 있는 모든 좌석(통로로 분리되지 않은 좌석)을 의미합니다. 더 넓은 공간을 혼자 사용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편안하고 아늑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www.airfrance.com 주소로 접속 가능한 에어프랑스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좌석 옵션 예약이 가능한 장거리, 중거리 및 단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단거리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좌석 옵션 예약이 가능한 단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장거리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좌석 옵션 예약이 가능한 장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중거리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좌석 옵션 예약이 가능한 중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2.1 고객은 에어프랑스 항공편에서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예약 시,
- 체크인 시작 시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2.2 플라잉 블루 보너스 항공권으로 여행하는 고객은 온라인 체크인 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3 단체 항공권을 가지고 계신 고객은 온라인 체크인 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4. 혼자 여행하는 아동을 위해서는 ‘개인 공간’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없습니다.
3.1 좌석 옵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3.2. 플라잉 블루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은 마일로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3.3. 블루 크레딧으로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BlueBiz 회원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블루 크레딧으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3.4.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예약된 좌석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탑승을 마쳤더라도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이나 운항 차질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좌석 옵션의 배정을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본 약관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예약한 좌석 옵션을 이용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5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좌석 옵션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5. 예약된 좌석 옵션은 예약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6. 고객은 예약한 좌석 옵션을 다른 항공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7. 고객은 동일한 항공편의 다른 좌석 옵션을 구매하기 위해 이미 예약한 좌석 옵션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4.1 좌석 옵션 예약 시 고객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4.2. 좌석 옵션 예약 시 고객은 에어프랑스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에게 다른 좌석을 배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4.3. 고객은 본인 혹은 정식으로 좌석 옵션 예약 권한을 위임한 타인(이하 ‘권한을 위임한 승객’)을 위해서만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위임한 승객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고객은 권한을 위임한 승객이 본 약관의 모든 조건을 준수할 것임을 보증합니다.
4.4. 좌석 옵션은 에어프랑스 편명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고객이 좌석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의 출발 당일에 사용해야 합니다.
4.5. 고객이 구매한 좌석 옵션은 제5조 환불 조건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1 좌석 옵션을 예약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좌석 옵션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l좌석 옵션을 예약한 항공편이 취소되었고 다음 항공편에서 좌석 옵션을 행사하지 못한 경우,
- 에어프랑스가 운영 차질과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고객에게 좌석 옵션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 고객이 수수료 없이 취소/변경이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하였고 고객의 요청에 의해 전체 여정이 취소된 경우.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옵션 신청은 예약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본 판매약관은 프랑스 법의 지배를 받습니다. 판매약관에 별도로 규정되지 않는 한, 법적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관할권은 오직 프랑스 법원에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좌석 판매약관
본 판매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록된 주식회사 S본 판매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 전자항공권을 소지하고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프리미엄 클래스를 예약한 승객 중 프리미엄 좌석 예약을 희망하는 성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승객은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판매약관’, ‘약관’ 혹은 ‘본 약관’: 표준 좌석 판매 조건을 정의하는 본 약관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좌석 옵션’: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고객에게 프리미엄 좌석을 가용 범위 내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요금’: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하는 승객 1인당 세금이 포함된 유로화 가격*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좌석 요금은 여행일자, 목적지 및 기내 좌석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금은 구매 시 표시되며, 구매 후 고객에게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ass="bw-information-italic">혹은웹사이트에서현지통화로이에상응하는금액. 연간 2회조정되는환율에따라계산하고우수리를없앤금액.
> class="bwc-typo-body-m-bold">‘프리미엄 좌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의 모든 좌석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 www.airfrance.com 주소로 접속 가능한 에어프랑스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typo-body-m-bold"> class="bwc-typo-body-m-bold">에어프랑스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프리미엄 좌석 예약이 가능한 장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ociété Air France를 의미합니다.
‘고객’: 전자항공권을 소지하고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예약한 승객 중 프리미엄 좌석 예약을 희망하는 성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승객은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n>class="bwc-typo-body-m-bold">‘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n>class="bwc-typo-body-m-bold">‘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class="bwc-typo-body-m-bold"> class="bwc-typo-body-m-bold">‘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bwc-typo-body-m-bold">판매약관’, ‘약관’ 혹은 ‘본 약관’: 표준 좌석 판매 조건을 정의하는 본 약관을 의미합니다.
class="bwc-typo-body-m-bold"> class="bwc-typo-body-m-bold">‘프리미엄 좌석 옵션’: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고객에게 프리미엄 좌석을 가용 범위 내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요금’: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하는 승객 1인당 세금이 포함된 유로화 가격*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좌석 요금은 여행일자, 목적지 및 기내 좌석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금은 구매 시 표시되며, 구매 후 고객에게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 혹은웹사이트에서현지통화로이에상응하는금액. 연간 2회조정되는환율에따라계산하고우수리를없앤금액.
‘프리미엄 좌석’: 프리미엄 클래스의 모든 좌석을 의미합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프리미엄 좌석 예약이 가능한 장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2.1 고객은 에어프랑스 항공편에서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까지 여유 공간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항공권 구매 시,
-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 에어프랑스 사무소 및 에어프랑스 콜센터를 통해,
- 여행사에서.
일부 고객은 항공권 구매 시 혹은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까지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부터는 프리미엄 좌석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제5조 - 환불 조건 참조).
2.2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하기 전에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 Saphir 서비스에 문의해야 하므로 항공권 구매 시 온라인으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3.1 프리미엄 좌석 옵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3.2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현금으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3.3 마일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마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4 블루 크레딧으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BlueBiz 회원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블루 크레딧으로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4.1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예약된 프리미엄 좌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탑승을 마쳤더라도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이나 운항 차질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프리미엄 좌석 배정을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본 약관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당초 예약한 프리미엄 좌석 번호로 여행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5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프리미엄 좌석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4.2 예약된 프리미엄 좌석은 예약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3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 고객은 다른 프리미엄 좌석을 구매하거나 다른 항공편에서 사용하기 위해 이미 예약한 프리미엄 좌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고객은 온라인(‘내 예약’ 페이지), 에어프랑스 사무소 혹은 항공권을 구매한 곳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4 고객은 자기 자신이나 정식으로 프리미엄 좌석 예약 권한을 위임한 타인(이하 ‘권한을 위임한 승객’)을 위해서만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위임한 승객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고객은 권한을 위임한 승객이 본 약관의 모든 조건을 준수할 것임을 보증합니다.
4.5 프리미엄 좌석 옵션은 에어프랑스 편명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고객이 변경하지 않는 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의 출발 당일에 사용해야 합니다.
4.6 고객이 구매한 프리미엄 좌석 옵션은 제5조 환불 조건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7 플라잉 블루 로열티 프로그램의 회원인 고객은 프리미엄 좌석 옵션 구매에 대해 마일과 XP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5.1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프리미엄 좌석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한 항공편이 취소되었고 다음 항공편에서 동일한 프리미엄 좌석 번호 혹은 그에 상응하는 프리미엄 좌석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 에어프랑스가 운영 차질과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고객에게 동일한 프리미엄 좌석 번호 혹은 그에 상응하는 프리미엄 좌석을 배정하지 못한 경우.
5.2 좌석이 요금에 포함된 경우 고객은 프리미엄 좌석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무료로 예약한 프리미엄 좌석을 여행 당시 사용할 수 없더라도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운항 차질 및/혹은 운영상의 사유가 있는 경우도 포함).
5.3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한 고객이 무료로 비즈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는 프리미엄 좌석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5.5 고객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페이지에서 온라인 청구서를 작성하고 기지불한 프리미엄 좌석 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1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플래티넘 카드, 클럽 2000* 카드,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골드 카드,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실버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예약 시 회원 자격이 확인되는 경우 무료로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예약서류에 등록된 여행 동반인에 대해서도 무료가 적용됩니다. 항공권 구매 시 플라잉 블루 회원 고객으로 확인되지 않은 고객은 본 약관에 정의된 요금을 지불하고 프리미엄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혹은 스키퍼(Skipper)
에어프랑스 장거리 항공편의 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좌석 판매약관
본 판매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록된 주식회사 Société Air France를 의미합니다. ‘고객’: 전자항공권을 소지하고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예약한 승객 중 비즈니스 좌석 예약을 희망하는 성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승객은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하기 전에 SAPHIR 서비스(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 클래스’: 비즈니스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이코노미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프리미엄 클래스’: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한 고객 전용의 기내 구역을 의미합니다. ‘판매약관’, ‘약관’ 혹은 ‘본 약관’: 비즈니스 좌석 판매 조건을 정의하는 본 약관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좌석 옵션’: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고객에게 비즈니스 좌석을 가용 범위 내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요금’: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하는 승객 1인당 세금이 포함된 유로화 가격*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좌석 요금은 여행일자, 목적지 및 기내 좌석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요금은 구매 시 표시되며, 구매 후 고객에게 확인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비즈니스 좌석’: 비즈니스 클래스의 모든 좌석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 www.airfrance.com 주소로 접속 가능한 에어프랑스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 에어프랑스가 AF 편명으로 운항하고 비즈니스 좌석 예약이 가능한 장거리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장거리 항공편’: 프랑스 본토 및 코르시카와 아프리카(북아프리카 제외), 중동(이스라엘 제외), 아메리카, 카리브해, 인도양, 아시아, 오세아니아 구간을 운항하는 대륙간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2.1 고객은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좌석 상황에 따라 출발 30시간 전까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비즈니스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항공권 구매 시,
-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 에어프랑스 사무소 및 에어프랑스 콜센터를 통해,
- 여행사에서.
일부 고객은 항공권 구매 시 혹은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까지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출발 30시간 전부터는 비즈니스 좌석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5조 - 환불 조건 참조). 2.2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은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하기 전에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페이지를 통해) Saphir 서비스에 문의해야 하므로 항공권 구매 시 온라인으로 비즈니스 좌석 옵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3.1 비즈니스 좌석 옵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3.2. 비즈니스 좌석 옵션은 에어프랑스 사무소에서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3 비즈니스 좌석 옵션은 마일 공제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마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4 비즈니스 좌석 옵션은 블루 크레딧으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BlueBiz 회원은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블루 크레딧으로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4.1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예약된 비즈니스 좌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탑승을 마쳤더라도 안전 및/혹은 보안 요구 사항이나 운항 차질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비즈니스 좌석 배정을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당초 예약한 비즈니스 좌석 번호로 여행하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5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비즈니스 좌석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4.2 예약된 비즈니스 좌석은 예약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3 좌석 상황에 따라 고객은 다른 비즈니스 좌석을 구매하거나 다른 항공편에서 사용하기 위해 이미 예약한 프리미엄 좌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고객은 온라인(‘내 예약’ 페이지), 에어프랑스 사무소 혹은 항공권을 구매한 곳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4 고객은 자기 자신이나 정식으로 비즈니스 좌석 예약 권한을 위임한 타인(이하 ‘권한을 위임한 승객’)을 위해서만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위임한 승객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고객은 권한을 위임한 승객이 본 약관의 모든 조건을 준수할 것임을 보증합니다. 4.5 비즈니스 좌석 옵션은 에어프랑스 편명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고객이 변경하지 않는 한, 비즈니스 좌석 옵션을 구매한 항공편의 출발 당일에 사용해야 합니다. 4.6 고객이 구매한 비즈니스 좌석 옵션은 제5조 환불 조건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7 플라잉 블루 로열티 프로그램의 회원인 고객은 비즈니스 좌석 옵션 구매에 대해 마일과 XP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6.1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플래티넘 카드, 클럽 2000* 카드,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골드 카드, 에어프랑스 및 KLM의 플라잉 블루 실버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예약 시 회원 자격이 확인되는 경우 무료로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예약서류에 등록된 여행 동반인에 대해서도 무료가 적용됩니다. 항공권 구매 시 플라잉 블루 회원 고객으로 확인되지 않은 고객은 본 약관에 정의된 요금을 지불하고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혹은 스키퍼 6.2 수수료 없이 취소/변경이 가능한 요금을 지불한 고객은 비즈니스 좌석을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6.3 거동이 불편한 고객이 비즈니스 좌석을 무료로 이용하시려면 그 같은 사실을 에어프랑스 콜센터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6.4 솔로 아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동반 아동은 무료로 비즈니스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6.5 아동(만 11세 이하)과 함께 여행하는 가족에 대해서는 늦어도 항공편 출발 2일 전까지 비즈니스 좌석을 무료로 배정해 드립니다. 모든 가족 구성원이 동일한 예약서류에 등록된 경우 에어프랑스는 가족이 나란히 있는 좌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탑승권을 발행할 때 비즈니스 좌석의 위치를 알려 드립니다. 6.6 기업 계약에 따라 여행하는 고객(BlueBiz 계정 제외). 중단거리 항공편을 이용하는 모든 여행에서 표준 요금제 혹은 수수료 없이 취소/변경이 가능한 플렉스 요금제로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도 언제든지 무료로 비즈니스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항공편의 이코노미 클래스 표준 좌석 판매약관
1.1 KLM은 대륙간 장거리 항공편 및 보잉 737 기종이 투입되는 유럽 노선에서 이코노미 클래스의 이코노미 컴포트 구역에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이코노미 클래스에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과 선호하는 좌석을 제공합니다. 좌석 옵션 예약은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1 고객은 KLM의 일부 항공편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항공권 구매 시
- 항공권 구매 후 KLM 웹사이트의 내 예약 페이지에서
- 온라인 체크인 시(및 탑승권 발행 시)
- 일부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또는 일부 기착지의 체크인 카운터에서
플라잉 블루 보너스 항공권으로 여행하는 고객은 항공권 구매 후 내 예약’ 페이지에서 또는 온라인 체크인 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단체 항공권을 가지고 계신 고객은 온라인 체크인 시 및 일부 경유지의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혹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좌석 옵션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2 좌석 옵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2.3 BlueBiz 회원은 블루 크레딧으로 좌석 옵션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2.4 플라잉 블루 플래티넘 회원은 무료료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블루 골드 및 실버 회원은 할인된 요금으로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좌석을 예약하려면 플라잉 블루 회원의 자격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그 밖의 모든 경우에서 플라잉 블루 회원은 정상 요금으로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5 KLM은 고객의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 배정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KLM은 탑승이 완료된 후에도 운영 및 보안 또는 안전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을 배정 또는 재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크인 직원과 승무원이 비행 당일 제반 사항을 고려하여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2.6 고객은 본 계약의 체결 및 계약 조건 준수를 위한 법적 권한을 가지고 있음이 확인되어야만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7 또한 좌석 요청을 위해 제공된 모든 정보가 정확하고 투기, 허위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예약하지 않았음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실명 또는 대리 권한을 가진 제3자를 위해 예약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3자 역시 2.1항에 명시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3.1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이 배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여행 구간에서 선택한 옵션에 대해 지불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좌석 옵션의 환불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항공편으로 변경 시:
- 승객이 새로운 항공편의 좌석 옵션을 구매하고 요청한 경우
- KLM이 운영상의 이유 또는 결항으로 인하여 다른 항공편으로 변경한 경우
- KLM 항공편이 도착했을 때 환승편을 이미 놓쳤고 대체 항공편에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이 배정되지 않은 경우
— 기종이 변경되어 대체 항공편에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이 없는 경우 — KLM이 운영 및 보안 또는 안전상의 이유로 탑승 전후에 승객의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또는 선호하는 좌석을 배정 또는 재배정한 경우 3.2 고객은 KLM 웹사이트의 ‘연락하기’ 섹션에서 온라인 청구서를 작성하고 기지불한 좌석 옵션 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3 상기 기준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4.1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 이 서비스는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코노미 컴포트 좌석은 다리 공간이 더 넓고 등받이를 뒤로 더 많이 젖힐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코노미 클래스의 좌석과 동일합니다. 기내식도 이코노미 클래스와 동일한 표준 기내식이 제공됩니다. 4.2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 이 서비스는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 특성을 제외하고는 이코노미 클래스의 다른 좌석과 다른 것이 전혀 없습니다. 기내식도 이코노미 클래스와 동일한 표준 기내식이 제공됩니다. 여행 도중 다리 공간이 더 넓은 좌석의 맞은 편에 승객이 앉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4.3 선호하는 좌석 이 서비스는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 선호하는 좌석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선호하는 좌석은 이코노미 컴포트 구역 바로 뒤에 위치한 창문측 또는 통로측 좌석 및 2개의 좌석이 배치된 열에 있는 좌석입니다. 일부 좌석은 완전히 젖힐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 특성을 제외하고는 이코노미 클래스의 다른 좌석과 다른 것이 전혀 없습니다. 기내식도 이코노미 클래스와 동일한 표준 기내식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