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하물 사고

수하물 추적 조회, 청구 및 보상

분실 수하물 신고

분실 수하물을 신고하는 방법은 도착지 공항에 따라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도착 48시간 이내에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항을 떠나기 전에 AIR FRANCE KLM 수하물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신고하는 것입니다.

항공편 도착 48시간 이내에 다음 신고서를 작성하거나 에어프랑스 앱을 이용하여 분실수하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수하물 확인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수하물 확인증 번호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 공항에서 체크인하신 경우, 수하물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하물 확인증을 받으셨습니다. - 가정에서 탑승권과 수하물표를 출력하신 경우, 수하물 확인증 페이지와 보내 드린 이메일에 수하물 확인증 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양식에 수하물 확인증 번호를 입력하세요. 신고가 접수되면 파일 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수하물 추적 상황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파일 번호를 잘 보관해 두세요. 일부 공항에서는 온라인으로 분실 수하물을 신고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도착 공항을 아직 떠나지 않으셨다면 AIR FRANCE KLM*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가시기 바랍니다. 공항을 떠나시기 전에 반드시 수하물사고신고서(PIR)라는 문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파일 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수하물 추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파일 번호를 잘 보관해 두세요. * 혹은 그 대리인

질문과 답변

온라인 수하물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수하물 파일의 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고 마지막 순간이나 공항에서 신고할 때 에어프랑스 직원으로부터 받은 파일 번호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수하물을 찾지 못해 당장 급한 위생용품이나 의류 구입에 비용을 지출하셨습니까? 수하물을 인수한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온라인 수하물사고신고서를 작성하여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영수증을 요구할 수 있으니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수하물에 개인 위치 추적기가 부착되어 있더라도, 공항에 오시는 것은 삼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AirTag 혹은 SmartTag와 같은 위치 추적기는 고객님께 수하물 위치를 알려줄 수 있지만, 저희 시스템과는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수하물이 목적지 공항에 도착하면 내부 시스템 및 통관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수하물의 배송 준비나 수령 준비가 완료될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당 수하물의 수령 또는 배송 준비가 완료되면 고객님께 연락드리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연락드릴 수 있도록 위치 추적기에 고객님의 연락처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수하물 검색도구에 로그인한 다음 물품목록과 수하물사고신고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에 분실된 수하물의 내용물을 최대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의류, 신발 등 각 품목의 가치를 신고하세요. 수하물의 내용물을 정확하고 완전하게 설명하는 것이 수하물 식별에 매우 중요합니다. 신고 후 21일이 지나도 수하물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신고하신 가격을 기준으로 손해배상청구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증빙서류(영수증, 구매 증명서)를 제출하면 몬트리올 협약에서 정한 최대 금액인 약 1,880유로의 한도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물품의 실제 가치가 몬트리올 협약에서 정한 최대 보상액(1,880유로*)을 초과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수하물 체크인 시 물품의 실제 가치를 신고할 수 있는 추가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수하물 분실 시 신고한 가치를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계산하게 됩니다. * 보상액은 국제통화기금(IMF)의 계산 단위인 특별인출권(SDR)로 표시되며, 1,519 SDR은 약 1,880유로에 해당합니다. 이 금액은 통화 가치의 등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